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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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농심의 Marketing 전략(4P 분석)과 SWOT분석에 대해 정리하였으며, 농심의 중국 진출 현황과 성공요인 및 향후 전망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Ⅰ. 농심 소개

Ⅱ. 신라면 선정 및 중국 라면시장 현황
1. 농심 신라면 선정 동기
2. 신라면의 해외 진출 계기
3. 중국의 라면 시장 현황

Ⅲ. 농심의 Marketing 전략 - 4P 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

Ⅳ.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Ⅴ. 농심의 중국 진출 현황
1. 현지법인
2. 초기 진출에서의 위기

Ⅵ. 성공 요인 및 전망
1. 성공 요인
2. 전망

Ⅶ. 결 론

본문내용
Ⅰ. 농심 소개

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주)을 설립하여 꾸준히 성장하여 1965년 서울광역시 영등포구 대방동에 라면공장을. 1967년에는 부산광역시 동래공장을 각각 준공하였다. 1971년 한국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 판매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얻었다. 2000년 1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도에는 LA에 공장을 설립하였고 2007년 녹산공장을 완공하였다.
계열사로는 (주)메가마트, (주)율촌화학, (주)태경농산, (주)농심기획, (주)엔디에스, 농심엔지니어링, (주)호텔농심, (주)농심개발 등이 있으며,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장학금 지원, 대학교수 및 학술연구기관의 식품 및 생물공학 분야 등에 학술연구를 지원하고 청소년 자연생태 체험교육 사업을 펼치는 율촌대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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