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글로벌 경영 전략과 향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BMW의 기업소개와 BMW의 글로벌 경영 전략을 비롯하여 BMW코리아 한국진출 전략과 BMW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BMW기업소개
1) BMW 기업 연혁
2) BMW란
3) BMW 코리아
4) BMW 문화

2.BMW의 글로벌 경영 전략
1) 글로벌화
2) 경쟁사의 위협

3.BMW코리아 한국진출 전략
1) 시장상황
2) 경쟁상황
3) 국내 소비자들의 수입차에 대한 인식
4) 소비자욕구

4.BMW의 성공요인

5.향후과제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BMW기업소개

1)BMW 기업 연혁
1916年 항공기 엔진회사로 창립
1928年 자동차 공장 인수하여 “Dixi”라는 소형차의 생산허가를 받음
1945年 2차대전 종전과 함께 BMW도 폐허가 됨
1951年 전쟁 후 첫 자동차로 501을 제작
1959年 리무진 부문에서 많은 손해를 보면서 매각 위기에 처하지만,
소액주주, 노동자, 딜러들의 협조로 위기 극복
1974年 BMW 3.0 CSL은 처음으로 ABS를 장착하고 출시
1977年 BMW 7시리즈 출시
1984年 BMW Technik 설립
1995年 “BMW코리아” 현지법인 설립
2002年 Helmut Panke 회장 취임


포춘지 선정, 미국 내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08)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표에 자동차와 부품 분야 최고 기업 선정(2005, 2006)
아시아 월스트리트 저널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2006)
독일 내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Trendence Study 2006)
경제전문가, 공학전문가, 자연과학자들이 선호하는 독일 기업 1위 (Universum Study 2007)
유럽품질경영재단(EFQM) 최고 품질상 수상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글로벌 화 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90년대 90년대의 주요 인수합병 사례 구미 합병주도기업피합병기업연도인수합병상의 특징포드재규어1989포드의 고급차 사업 강화GM사브1990GM의 유럽에서의 고급차 사업 강화BMW로버1994BMW가 대중차 시장으로 진입, 현재까지 성과 좋지 않음포드마쓰다1996포드의 일본 및 아시아 전략 강화, 전략적 제휴가 인수로 발전한 사례벤츠크라이슬러1998최대 규모 인수합병 사례, 전 부문에 걸친 합병 효과VW롤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글로벌 판매-경영 성과3. 인도 자동차 산업 현황-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징- 인도 자동차 시장의 현황- 인도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인도 자동차 시장의 전망4.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단독 투자 전략-4P 전략-자동차 출시 전략5. 인도시장내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6. 현재 인도에서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 대표차종-이온(EON)-아이텐(i10)-아이트웬티(i20)-베르나(Verna)-쌍트로(Santro)7. 향후 과제8. 참고 자료1. 현대 자동차구분 : 기업

  • 차세대 자동차 스마트카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스마트카 기술 개발 동향 및 서비스 현황, 향후 전망과 개선과제
  • 글로벌 표준 제정스마트카가 운전자에게 실질적인 유용성을 제공하는 수준에 오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비자 요구가 적극적으로 반영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표준이 제정되어야 한다. 현재 스마트카 개발은 각 자동차 회사별로, 혹은 몇몇 업체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뤄지고 있는데, 스마트카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비롯해 각종 IT 기기와 연계연동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들 기기간의 호환성이 반드시 확보되어야 하므로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
  • -현대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목 차1 서론2 기업 선정3 기업 소개가) 경영 이념 체계나) 주요 연혁4 국제 경영 이슈5 현재 포지션 분석가) 산업나) 경쟁자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 환경6 현대 자동차의 핵심 역량가) 기술력나) 친환경 기술7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전략8 현대자동차 동향9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10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전략11 향후 과제12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이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국경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다시 말해 세계는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다. 이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