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친환경 마케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나이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이키 친환경 마케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나이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나이키 기업개요

2. 나이키 친환경 경영전략
1) 시장 상황
2) 친환경 경영 전략
3) 나이키의 CSR

3. 나이키 친환경 제품분석
1) 제품특징 및 사례
2) 디자인
3) LCA와 3R

4. 나이키 친환경 마케팅 전략분석
1)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5. 시사점
1) SWOT 분석
6. 나이키 새로운 전략 제안
1) 스마트 그리드 전략
2) 그린소비자 계층을 세분화 하고 각각의 계층의 요구에 따른 제품 기획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 1. 나이키 기업개요

2. 나이키 친환경 경영전략
1) 시장 상황
2) 친환경 경영 전략
3) 나이키의 CSR

3. 나이키 친환경 제품분석
1) 제품특징 및 사례
2) 디자인
3) LCA와 3R

4. 나이키 친환경 마케팅 전략분석
1)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5. 시사점
1) SWOT 분석
6. 나이키 새로운 전략 제안
1) 스마트 그리드 전략
2) 그린소비자 계층을 세분화 하고 각각의 계층의 요구에 따른 제품 기획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
본문내용
2) 디자인

Considered Design
나이키의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캠페인으로, 수십 년에 걸쳐 나이키는 의류 제작을 위한 원재료와 폐기물에 대한 환경적인 영향력에 대하여 연구하였고, 그 결과 친환경적인 피드백을 디자이너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하여 디자이너들은 제품을 디자인하고 공정하는 것에 있어서 전사적으로 친환경적인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특히, 나이키는 solvent, waste, materials, garment treatments, innovation 의 측면에서 평가하는 것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선주 (2012). 친환경적 소비자특성이 그린마케팅 스포츠용품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삼성경제연구소(2012). 지속가능 경영과 기업 경쟁력 모형의 재구축
제일기획(2009). 그린소비자 인식과 소비행태 조사.
http://www.nikebiz.com/responsibility
http://www.nikeresponsibility.com/report/content/chapter/communi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NIKE 브랜드분석과 주요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나이키 직원인터뷰 내용
  • NIKE기업전략 사례연구 레포트-목차-1. 나이키 기업소개(1) 브랜드 개요(2) 경영철학과 핵심역량2. 나이키 SWOT분석3. STP 간략분석4. 나이키의 주요 경영전략(1) 해외수출전략(2) 아웃소싱전략(3) 글로벌화전략(4) 생산물류전략(5) 친환경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6. 결론 및 느낀점7. 나이키직원 인터뷰1. 나이키 기업소개(1) 브랜드 개요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전략적 분석 41. 고객 분석 42. 경쟁자 분석 43. 시장 분석 64. 환경 분석 65. SWOT 분석 7Ⅲ.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81. 4P 분석 82. STP 분석 9Ⅳ. 아디다스와 경쟁업체의 주요 이슈 101. 아디다스의 주요 전략 102. 나이키의 주요 전략 153. 2012 런던 올림픽을 통해 살펴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Ⅴ.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91. 아웃도어 공략 192. 컬러 마케팅 213. 기술력 기반의 로고 재포지셔닝 & 플래그쉽 & 피트니스 용품 224. 후속조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친환경 매장 재생에너지 활용 등 Sustainability를 유통 사업에 접목시킬 준비를 한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략과 마케팅 실행을 펼쳐 현 위치에 오를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또한 삼성전자가 국제 마케팅 투자를 타당한 방식으로 진행하였는지 살피고 이후 삼성전자의 각 사업분야를 위해 새로운 사업과 마케팅전략을 제안할 것이다. Ⅱ. 본 론1.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1) 국제 시장 현황과 전망표3 2012년 전세계 상위 10개 반도체 업체별 매출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서 발표한 ‘2012년 전 세계 상위 10개 반도체 업체 별 매출’을 살펴보면, 2012년 전 세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사회적마케팅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사회적 마케팅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Ⅱ. 사회적마케팅 성공사례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Ⅲ. 사회적마케팅 실패사례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Ⅳ. 결론Ⅴ. 참고문헌ContentsCaution사회적마케팅조 이름 선정 이유Not 애코^^, But 에코(eco)조!!!1. Ecology (생태학)a prefix mostly relating to ecological or environment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