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1인가구를 위한 실내 인테리어 렌탈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 선정 배경
Ⅱ. 주제 소개
Ⅲ. 설문조사 및 분석
1. 설문지
2. 설문 결과 분석
Ⅳ. 사업 소개
1. 사업 계획
2. 사례 소개 (CORT)
Ⅵ. 전략
1. S-T-P 분석
2. SWOT분석
3. 4P 전략
Ⅶ. 패키지 소개
1. 모던 스타일
2. 글로벌 스타일
3. Black&White 스타일
Ⅷ.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선정동기
국내 1인 가구는 빠른 고령화, 라이프 스타일 변화, 결혼관 인식 변화 등으로 그 수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 1인 가구는 현재 총 가구의 23.3%를 차지한다. 1인 가구는 수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고, 그들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기업들은 이들을 겨냥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다. 즉, 그들에게 맞는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1인 가구는 혼자 생활하기에 간편한 제품들을 찾고, 경제적으로 이득이며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렌탈 서비스에 대해서 굉장히 호의적이다. 현재 렌탈 사업은 정수기, 침대, 각종 가전제품, 애완용 관리 용품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발달한 상태이다. 이 중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다양한 렌탈 서비스로는 싱글 전용 청소, 가구 렌탈, 각종 전자제품 렌탈 등 그들을 위한 품목 역시 다양하다.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은 1조 8천억원대로 4년 새 40%의 성장을 보이고 있을 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즉, 구매보다는 임대를 선택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문화 현상이 도래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결과이다.
우리나라보다 1인 가구의 비중이 높고, 그들의 문화가 더욱 발달한 미국, 일본과 같은 국가들은 우리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1인가구 전용 판매, 대여, 대행 서비스가 고도화 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고, 그에 맞는 렌탈 서비스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현 사회 구조에 발맞추어 렌탈 서비스를 더욱 더 발달해야 할 필요성을 인지했다. 따라서 우리는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렌탈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 발달시키기 위해 이를 분석하고 틈새시장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 해 보았다.
- 참고문헌
-
1인가구 급증에 따른 소형 주택시장의 변화, 2011.5, KB Financial Group
마누라 빼고 다 빌려주는 렌탈시대,, 2013-05-06 05:00:09, 건설경제
홈쇼핑 차세대 성장동력…렌탈 사업 확대 나서, 2014.03.20., 조선일보
1인가구를 위한 신개념 서비스, 2014.01.16, 모닝와이드
SERI 1인가구 특징과 시사점, 2013.07.16, 삼성경제연구소
Cort Furniture Rental www.cor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