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1인가구를 위한 실내 인테리어 렌탈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 선정 배경

Ⅱ. 주제 소개

Ⅲ. 설문조사 및 분석
1. 설문지
2. 설문 결과 분석

Ⅳ. 사업 소개
1. 사업 계획
2. 사례 소개 (CORT)

Ⅵ. 전략
1. S-T-P 분석
2. SWOT분석
3. 4P 전략

Ⅶ. 패키지 소개
1. 모던 스타일
2. 글로벌 스타일
3. Black&White 스타일

Ⅷ.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선정동기

국내 1인 가구는 빠른 고령화, 라이프 스타일 변화, 결혼관 인식 변화 등으로 그 수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 1인 가구는 현재 총 가구의 23.3%를 차지한다. 1인 가구는 수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고, 그들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기업들은 이들을 겨냥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다. 즉, 그들에게 맞는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1인 가구는 혼자 생활하기에 간편한 제품들을 찾고, 경제적으로 이득이며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렌탈 서비스에 대해서 굉장히 호의적이다. 현재 렌탈 사업은 정수기, 침대, 각종 가전제품, 애완용 관리 용품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발달한 상태이다. 이 중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다양한 렌탈 서비스로는 싱글 전용 청소, 가구 렌탈, 각종 전자제품 렌탈 등 그들을 위한 품목 역시 다양하다.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은 1조 8천억원대로 4년 새 40%의 성장을 보이고 있을 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즉, 구매보다는 임대를 선택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문화 현상이 도래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결과이다.
우리나라보다 1인 가구의 비중이 높고, 그들의 문화가 더욱 발달한 미국, 일본과 같은 국가들은 우리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1인가구 전용 판매, 대여, 대행 서비스가 고도화 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고, 그에 맞는 렌탈 서비스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현 사회 구조에 발맞추어 렌탈 서비스를 더욱 더 발달해야 할 필요성을 인지했다. 따라서 우리는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렌탈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 발달시키기 위해 이를 분석하고 틈새시장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 해 보았다.
참고문헌
1인가구 급증에 따른 소형 주택시장의 변화, 2011.5, KB Financial Group
마누라 빼고 다 빌려주는 렌탈시대,, 2013-05-06 05:00:09, 건설경제
홈쇼핑 차세대 성장동력…렌탈 사업 확대 나서, 2014.03.20., 조선일보
1인가구를 위한 신개념 서비스, 2014.01.16, 모닝와이드
SERI 1인가구 특징과 시사점, 2013.07.16, 삼성경제연구소
Cort Furniture Rental www.cor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서울 메리어트호텔 분석
  • 위한 고급 샴페인 한 병 ③ 로맨틱한 분위기의 쵸코렛/딸기, 스위트 캔들의 허니문 세팅 ④ 객실 내 아로마 떼라피 배스 오일 증정 ⑤ 체크 아웃 시간 연장 (오후 3시까지) ⑥ 메리어트 카페에서의 2인 아침 식사 ⑦ 아시아 최고급 마르퀴스 더말 스파 & 휘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윈터 패키지얼어붙은 겨울 날씨를 따뜻하게 즐기는 완벽한 휴가 계획. 편안하고 쾌적한 객실, 아침 식사와 최고급 휘트니스 클럽에서의 체력 단련, 영화 시청, 향긋한 아로

  • 벽걸이 드럼세탁기 `mini`의 판매 증진 전략
  • 실내에 설치가 가능하다. 기존 세탁기는 공간적으로 독립된 곳에 놓이기 때문에 디자인 용품으로서의 기능에 제한이 있지만, mini는 실내에 설치되므로 실내 인테리어 용품으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행할 수 있다.따라서 1인 가구 중에도 파워싱글족과 같이 독신으로 경제적 여유가 있으면서도 자아표현욕구가 강한 집단, 신혼가정, 경제력이 있는 중년층 주부 등 실내 인테리어나 디자인에 욕구를 가진 집단이 Target이 된다.3) Positioning지금까지 분석한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 세탁기 mini의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실내에 설치가 가능하다. 기존 세탁기는 공간적으로 독립된 곳에 놓이기 때문에 디자인 용품으로서의 기능에 제한이 있지만, mini는 실내에 설치되므로 실내 인테리어 용품으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행할 수 있다.따라서 1인 가구 중에도 파워싱글족과 같이 독신으로 경제적 여유가 있으면서도 자아표현욕구가 강한 집단, 신혼가정, 경제력이 있는 중년층 주부 등 실내 인테리어나 디자인에 욕구를 가진 집단이 Target이 된다.3) Positioning지금까지 분석한

  • [사업계획서]샌드위치전문점 사업계획서
  • 1인 1,500,000원) 파트타이머 ⇒ 12시간 X 2,000원 = 24,000원 X 191일 ÷ 12개월 = 382,000원장학금 : 총매출액의 5% ⇒ 573,000원÷ 12개월 = 47,750원 ③ 손익분기점 11,460,000원 - 8,367,750원 = 3,092,250원점포임대료 지출시 : 최소 3개월이내에 투자금액을 회수 할 수 있다.점포임대료 미지출시 : 최소 2개월 반이내에 투자금액을 회수 할 수 있다.Ⅵ. 장ㆍ단기적인 발전 방향다른 패스트푸드의 경우는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나 샌드위치는 지방은 거의 없고 맛도 담

  • [호텔경영조사] JW메리어트호텔조사
  • 렌탈서비스-개인 컴퓨터프린터복사기프리젠테이션 및 회의 장비(OHP, Beam Projector, LCD)인터넷 서비스 및 장비기술 지원 서비스기타 지원 가능 장비비서실 서비스회의실컴퓨터실(3)레스토랑①JWs 그릴매리어트 호텔 2층에 위치하여 좌석수는 76석이다. 로맨틱한 실내 분위기와 프랑스, 미국, 호주, 칠레 등지에서 들여온 300여가지 최고급 와인이 있다. 또한 비즈니스, 가족모임 등을 위한 두 개의 별실이 마련 되어 있다.②만호매리어트 호텔 Law L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