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06 / 2017.07.0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목차
1. 주제설정

2. 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

3. 기업분석

4. SWOT 분석

5. 액션리서치 모델

6. 디젤 배출가스 조작

7.1. 위기분석 ∣ 재무
7.2. 위기분석 ∣ 브랜드 이미지 악화

8. 미래 전략 수립
8.1. 미래전략 ∣ 재무
8.2. 미래전략 ∣ 브랜드 이미지
8.3. 미래전략수립 ∣ 조직문화
본문내용
1. 주제설정
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
기업의 비윤리적인 경영으로 인한 위기의 대응 전략과 그에 대한 의의와 효과는 무엇인가

Hoax [hoʊks]
1. (특히 불쾌한 일에 대한) 거짓말
2. (특히 불쾌한 일에 대해) 거짓말을 하다

2. 기업분석
• 산업 분야 - 자동차 제조업
• 창립 - 1937년
• 창립자 - 페르디난트 포르셰
• 국가 - 독일
• 본사 -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
• 모기업 - 폭스바겐 AG
• 자회사 -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세아트, 스코다, 스카니아, 폭스바겐 상용차, 포르쉐, 스즈키

SWOT 분석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 strengths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글로벌 시장 진출
강력한 R&D
큰 중국시장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Toyota)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고 50년이래 無 적자의 진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세계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이다.설립자Sakichi Toyota설립년1937년 8월 28일본사 소재지일본 도요타시경영 성과(2009년 3월 기준/ 단위 천만 엔)종업원 수246,702 명순 매출액15,106.2순이익6,158총자산397.0북미․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개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다.B. TOYOTA의 성장과정도요타의 역사는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도요타 사카치오에서 비롯된다. 그

  • 글로벌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 OLI패러다임과 FDI이론을 중심으로
  •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인가? 또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이 연구에서는 이러한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진출 성과와 그 요인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먼저 현대자동차와 자동차업계, 그리고 경영환경을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현대자동차의 북미, 중국, 인도, 유럽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그들의 진출과정과 성과, 그리고 성과를 이뤄낸 요인을 분석해 보았다.결론에서

  • 도요타 기업분석 도요타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시장 도요타 브랜드마케팅 도요타 서비스마케팅 도요타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기업소개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경영 철학Customer first(고객 제일주의):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최적화된 가치를 제공고객 중심의 경영철학→ 글로벌 중점 분야로 환경, 교통안전, 인재육성을 선정→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기술과 노하우 및 자원을 활용,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 국내의 경우주말농부, 환경학교(환경)교통안전 학교(교통안전)꿈 더하기 장학금,서울대의‘아시아와 세계’강좌 후원(인

  • [경영전략] Volkswagen(폭스바겐) 사례 분석
  • 글로벌 금융위기가 자동차 산업에 끼친 영향글로벌 경기침체와 자동차 금융 위축으로 자동차 시장 축소세계 전체 판매 6,800만대 (08년 -2.2%) → 6,590만대 (09년 -3.1%)2년 연속 감소로 2006년 판매 수준(6,628만대)에도 못 미칠 전망지역별/차급별로 업체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주요업체들은 불안정한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생존 전략을 적극 추진13. 폭스바겐의 전략a. 현금 유동성 확보 - 생산 축소, 비용절감 활동 강화(긴급 VA 실시), 보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래브랜딩을 주도할 마케팅 트렌드3) 브랜드 가치평가 요인을 높여 브랜드의 파워를 높인다.리더십4) 국가란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인다.5) 사회공헌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전략6) 우리나라 기업의 미래 브랜드 전략7) 브랜드 가치 평가 < 참고 자료 >< 서 론 > 1.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최근 세계 시장 환경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