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사례] 해찬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1) 연혁
2) 재무상황
3) 현지 공장
3. 제조/생산
4. 영업/유통
5. 국제경영
6. 마케팅
7.서비스(Services)
8. 복리후생 및 인사제도
9. 경영정보시스템 (MIS)
1)전자문서관리 시스템(EDMS)
2) 자동창고시스템(Warehouse Visualizer)
3) 전사적 품질 관리 시스템 (TQC)
4) 해찬들 쇼핑몰 운영
10. R&D활동
1)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 및 수출
2)스테인리스 탱크 도입
3)식품 연구소 설립
4)기능성 제품 개발
11. 경쟁력
12.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우리는 매일 고추를 먹고 산다. 우리 식탁을 살펴 보면 그 종류와 가공된 방법은 다르지만 어떤 방법으로든 고추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의 식생활에서 고추가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 고추 속에는 한국인의 힘과 정서가 담겨 있다. 이런 고추로 만든 음식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고추장이다. 옛부터 고추장은 재래식으로 가정마다 담궈 먹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급변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은 고추장을 담글 시간적 여유도, 심리적 여유도 없다. 이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은 제조 고추장을 구입해 먹기 시작했으며, 이제 제조 고추장은 우리에게 별로 낯설지 않게 다가오고 있다. 현재 해찬들은 장류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찬들이 어떻게 해서 국내 최고의 장류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유통, 생산, 마케팅 등의 총괄적 분석을 통해 알아 보았다.
2. 기업소개
해찬들은 현재 국내 고추장 시장과 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장류 기업으로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고추장을 수출하는 등 한국 장류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 라는 인식하에 세
계인에게 우리 해찬들의 식문화와 맛을 알리는데 혼연의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인의 매운맛과 해찬들이 추구하는 맛의 행복을 통한 풍요로움을 전 세계인과 함께 할날이 멀지 않았음을 확신하고 한국 발효식품의 세계화를 위해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여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Good To Great)하기 위해 교육 활성화, 제반 제도의 개선, 독서 열풍 만들기, Work-out을 통한 조직 활성화, 윤리경영 실천 등 경영 혁신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해찬들의 Vision 인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나가는 착한사람들"로 2006년 2,500억 매출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haechandle.com
http://weekly.chosun.com
http://www.21hcd.com
http://www.koreapds.com
http://www.naver.com
http://www.fnnews.com
http://www.stock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