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삼원식품' .. 제품엔 정직 거래처엔 믿음



2. 유통업계 신뢰마케팅 바람... 깨끗한 먹거리 “믿음을 팝니다”



3.신뢰마케팅, 체험마케팅



4. 기업생존 핵심은 바로 '신뢰'..'M I T 경영의 미래



5.[소비자만족 경영] 믿음을 팝니다 상품은 '덤'이고요
본문내용











Report
(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1. '삼원식품' .. 제품엔 정직 거래처엔 믿음



2. 유통업계 신뢰마케팅 바람... 깨끗한 먹거리 “믿음을 팝니다”



3.신뢰마케팅, 체험마케팅



4. 기업생존 핵심은 바로 '신뢰'..'M I T 경영의 미래



5.[소비자만족 경영] 믿음을 팝니다 상품은 '덤'이고요






1. '삼원식품' .. 제품엔 정직 거래처엔 믿음

[한국경제 1997-05-15 00:00]

태양초고추장으로 널리 알려진 장류메이커 삼원식품은 특이한 마케팅전략을 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삼원식품의 마케팅은 "믿음"을 전제로 한다.
대리점이든 광고 회사든 한번 일을 맡기면 끝까지 신뢰한다.
결과가 나쁘게 나왔다고 해서 중간에 바꾸는 일이 없다.
대리점간 또는 광고회사 간 경쟁을 시키기보다는 "한식구" 라는 믿음을 갖고 "충성"을 다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의 틀을 구축하는 전략이다.
굳이 말을 붙이자면 삼원식품의 마케팅전략은 "믿음을 주고 받는 신뢰마케팅" 이다.
삼원의 신뢰마케팅은 대리점 전략에서 극명하게 드러난다.
이 회사의 대리점체제는 "1개시.1개 총판대리점"을 기본 틀로 한다.
말 그대로 각 시에 1개의 총판대리점만을 개설하는 것이다.
대신 총판대리점에 일반대리점을 설치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
대리점은 물론 직영이 아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본사가 대리점을 직접 모집하고 한 지역에 복수의 대리점을 내 대리점간 경쟁을 통한 매출극대화를 꾀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삼원은 총판대리점에 모든 것을 믿고 맡긴다.
일반대리점 설치권한을 부여한 이상 총판대리점이 관할구역에 몇개의 대리점을 두든 간섭하지 않는다.
장류업계 선발주자인 삼원의 대리점수가 후발업체보다 적은 것은 이같은 전략 때문이다.
이 회사의 전국 대리점은 현재 34개의 총판대리점과 총판대리점이 자체적으로 설립한 대리점(파생대리점) 34개를 합쳐 68개에 불과하다.
삼원식품은 또 일단 총판대리점권을 주면 중간에 절대 바꾸지 않는다.
대리점들을 차별대우하지도 않는다.
많이 팔았다고 인센티브를 주거나 판매실적이 나쁘다고 해서 불이익을 가하는 일도 없다.
삼원식품은 광고회사 등 외부협력업체에 일을 맡길 때도 신뢰를 전제로 한다.
한번 파트너로 잡으면 쉽게 바뀌지도 않거니와 파트너의 제안을 전적으로 믿고 받아들인다.
삼원은 지난 92년 지방업체로서의 한계를 극복해 전국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케팅의 체계화를 도모했다.
당시 연간 매출이래 봐야 2백억원 규모인 작은 회사로서는 과감한 결정이었다.
마케팅체계화를 위해 제일기획을 파트너로 잡았다.
제일기획은 당시 태양고추장이라는 제품을 알리는게 시급하다고 보고 우선은 무명모델을 쓰자고 제안했다.
물론 삼원은 두말없이 수용했다.
2단계로 유지인과 이휘향이라는 빅모델을 기용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나간 광고전략도 전적으로 제일기획에서 짠 것이다.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제고하기위해 일반 소비자를 등장시켜 만든 킨 증언 식광고도 삼원의 간섭 없이 제일기획의 주도아래 제작됐다.
"해찬들"이라는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고추장메이커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된장 쌈장 간장 젓갈 등을 생산하는 종합장류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굳히기위해서는 대표브랜드의 제정이 필요하다는 제일기획의 제안을 받아들여 해찬들이라는 브랜드를 만든 것.
해찬들은 "해가 가득찬 들판"이란 의미다.

< 이정훈 기자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
  • qwe1***
    (2013.06.06 12:33:4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디즈니랜드 한국시장진출 조사
  • 조사와 전략 컨설팅을 의뢰받았다는 가정을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2.조사목적 및 방향이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최근 한국 진출에 대해 긍정적 검토를 하고 있는 월트 디즈니사가 적절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월드 디즈니는 꾸준히 테마파크의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는데 현재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파리의 유로 디즈니랜드,홍콩의 디즈니 랜드가 진출해 있다.1983년 최초의 해외 진출 사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및 경영학과 학회활동 등에 열심이었으며, 통신모임으로는 유니텔 경영사례연구회 등에 소속되었습니다. 이와같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은 지금도 대학시절의 가장 큰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먼저 벤처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특별한 경력이 없다고 생각되면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면서 이중에 하나쯤은 걸리겠지하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이는 큰 오산. 자기소개서에는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적절하게 보여주어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기업의 고객만족과 서비스의 중요성 분석(성공사례를 통한 A+분석)
  • 성공을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고 있다. 다음은 이러한 아마존의 고객 중심 경영의 구체적인 사례들이다. 1) 고객의 말과 주문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전적으로 신뢰하는 고객 응대/처리 한국에 사는 P씨는 Amazon.com을 통해 몇 가지 책과 음반 CD를 주문했다고 한다. 아마존이 전자우편으로 재차 확인한 도착시간이 지났건만, 물건은 감감 무소식이었다. 애가 탄 그는 황급히 주문한 물건이 아직까지 도착하지 않았다는 전자우편을 아마존 측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