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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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의
2)장.단점
3)최근 경향과 형태
4)성공사례
5)실패사례
6)이론적 접근
7)시사점
본문내용
1)정의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

-광고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메세지에의 관 심을 높이고 후속광고에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

-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고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하는 광고

-신제품 출시에 많이 활용


장점 점은
1. 호기심 자극
2. 다음 광고 시청을 어느 정도 보장
3. 브랜드 네임 기억

단점단점 1.지나친 이미지 치중은 짜증을 유발, 혹은
광고 시청 및 해석을 포기2. 장기간 연작의 노출로 막대한 자금 소요
3. 다른 광고보다 광고효과가 크다고 보장할 수 없다.

6)티저광고의 이론적 분석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소비자가 자극물(제품, 기업, 점포, 패키지, 광고)의 정보에
노출되고,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하는 과정

-티저광고의 노출은 우연적 노출로써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든 원하 지 않든 수많은 마케팅 정보에 노출

=>티저광고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연적 노출의 가능성을 높혀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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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 별로
  • choik***
    (2008.05.25 20:0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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