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1)정의
2)장.단점
3)최근 경향과 형태
4)성공사례
5)실패사례
6)이론적 접근
7)시사점
- 본문내용
-
1)정의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
-광고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메세지에의 관 심을 높이고 후속광고에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
-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고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하는 광고
-신제품 출시에 많이 활용
장점 점은
1. 호기심 자극
2. 다음 광고 시청을 어느 정도 보장
3. 브랜드 네임 기억
단점단점 1.지나친 이미지 치중은 짜증을 유발, 혹은
광고 시청 및 해석을 포기2. 장기간 연작의 노출로 막대한 자금 소요
3. 다른 광고보다 광고효과가 크다고 보장할 수 없다.
6)티저광고의 이론적 분석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소비자가 자극물(제품, 기업, 점포, 패키지, 광고)의 정보에
노출되고,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하는 과정
-티저광고의 노출은 우연적 노출로써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든 원하 지 않든 수많은 마케팅 정보에 노출
=>티저광고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연적 노출의 가능성을 높혀야 함
자료평가
- 아주 별로
- choik***
(2008.05.25 20:04: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