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 전략 보고서(좋은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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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 전략
2. 고객 만족성
3. 시장 영향도
본문내용
기존 내의 업체의 무절제한 할인정책, 무차별 해외유명브랜드 도입,
비정상적인 매장확대 등 유통거래 질서 확립에 어긋나는 구태의연한 모습에서
탈피한다는 방침으로 유통망의 전문점화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수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철저한 상권유지를 통한 신뢰확보, 내셔녈 브랜드 입지
강화 등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였다.
판매 및 유통전략으로는 지역 내 상권을 철저히 보장하여 지존 내의
시장 구조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야기되어 왔던 상권을 무시한 과다한
대리점 개설과 무질서한 도매제도의 폐단이었던 가격의 혼란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물론 전문점 매장의 점주에 이르기까지 큰 호응을
얻게 되었다.
즉, 적정한 지역상권을 보장해 줌으로써 과열된 가격할인을 방지하고,
런칭 초기부터 전문점 형태로 유통전략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상권이나 무질서한 재래시장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고유의 차별화된 가격정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였다.
전문점 매장의 본사 직영 관리체제를 도입하여 정확한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분석하고 지역특성에 따른 본사의 '직배송 시스템' 으로 적시에 상품을 공급해
줌으로써 소비자와 점주 그리고 회사가 동시에 만족을 갖는 배송체계의 혁신을
이루어 유통에서의 또다른 차별화를 가져왔다.
판매촉진 전략으로는, 기발한 광고전략과 판촉계획으로 이미지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뛰어난 감각의 튀는 광고를 전개시켜 나감으로써
단기간내에 시장점유 및 가장 참신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게 되었다. 특히, 스포츠지 돌출광고 및 지하철 광고는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좋은 사람들만의 유모어 감각이 담겨져 전달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상큼한
충격으로 다가서게 되었다.
또한 보디가드 런칭광고로 진행하였던 보디가드의 부탁으로 주병진 사장이
직접 옷을 벗겠다는 광고를 연속시리즈로 내는 티저광고 또한 큰 반향을
일으키며 단기간내 기업이미지 재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 되었으며,
이외에도 '96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을 받은 "보디가드 대공습편"과
97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MEGAAD AWARD 광고상을 수상한
"보디가드 탈의실 결투편" 등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는 매출의 성패는 브랜드의 컨셉, 상품등에 대해서
고객과 얼마만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판가름된다고
볼 수 있다.
광고전략의 주력매체는 전파매체를 우선으로 하였고 다음으로는 인쇄매체인
신문, 잡지등을 활용하였으며 지하철 돌출광고 또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매체로써 역할을 수행하였다.


2. 고객 만족성

기존 인너웨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족한 부분을 해소하고 독특한
디자인과 칼라매치를 통한 다양한 개성과 고객흡수를 목표로 제품개발 자체부터 이미 고객만족 요소를 지니고 있었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겉옷 같은 속옷을 상품화한 차별성은 내의의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으며, 타사제품 착용시 인체에 부담을 주는 단점을 보완하여 인체 공학적인 기능이 강화된 "편안한 내의"라는 닉네임을 얻을 만큼 소비자들의 편안한 반응은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실현하였다.
제품구입후 착용시 불편을 느끼거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수선을 해주거나
교환해줌으로서 내의의 A/S 정책을 처음으로 도입하였고 더 나아가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는 모든 부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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