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DELL 델컴퓨터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기업현황
1. 개요
(1) 회사소개
(2) 인터넷 온라인 비즈니스
2. 연혁
3. 재무현황
4. DELL WORLD_WIDE
(1) Dell Americas
(2) Dell Asia – Pacific / Dell Japan
(3) Dell Europe / Middle East / Africa
5. 아태본부
6. 델의 제품
(1) Servers
(2) Workstations
(3) Storage
(4) Desktops
(5) Notebooks
(6) Services
Ⅲ. 전략
1. Direct Sale
2. SCM
3. 고객에 미쳐라
4. Dell Asia – Pacific / Dell Korea
(1) Dell Asia – Pacific
(2) Dell Korea
5. 전망
Ⅳ. 맺음말
본문내용
단돈 천 달러로, 단 15년만에 세계 테크노 20대 갑부 4위에 오른 사람이 있다. 1위부터 3위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들이 차지했지만 그들의 나이가 40대 중반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1965년 생인 이 사람의 성공이 어느 정도인지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가 바로 쟁쟁한 경쟁자들인 컴팩, IBM을 물리치고 미국 PC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델 컴퓨터의 마이클 델이다.
마이클 델의 성공은 놀라운 것이지만 그 놀라움의 실체는 그가 벌어들인 돈의 액수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방법에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의 축복을 가장 많이 받은 회사’라고 평가받는 델 컴퓨터는 어느 기업보다도 인터넷을 통한 판매에 성공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30대 갑부의 탄생이 놀라운 일이 아니게 되었을 만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이미 대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의 출현은 앞으로 어떻게 자본주의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세인들의 지대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인터넷 시대가 낳은 갑부들의 성장 배경에 있어서 이제는 더 이상 ‘눈물 젖은 빵’을 찾아보기 힘든 것처럼 마이클 델 역시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누구나 선호하는 의대까지 다녔던 사람이다. 물론 사업을 시작하면서 그만두고 말았지만 어쨌든 마이클 델은 텍사스주의 오스틴 대학 의대에 입학했었다. 그의 동료들에 의하면 대학에서의 마이클 델은 늘 PC를 가지고 씨름하는 사람이었다.
늘 그렇듯이 한 가지에 집중하다 보면 그 시대에 맞는 무언가 새로운 구상이 나오듯이 마이클 델에게도 그런 기회가 왔다.
참고문헌
l 델 코리아 ( www.dell.co.kr )
l THE SECERET OF SUCCESS (도서출판 청양 / 경제산업연구회)
l http://user.chollian.net/~y2000/comhistory/n404.htm
l 연합뉴스 (02.10.30 / 02.10.31)
l 매일경제 (02.11.4)
l 시사컴퓨터
l 디지털 타임즈 (02.11.19)
l 머니 투데이 (02.11.18)
l http://www.neopeople.co.kr/Ourworks/definition.html
l 중앙일보 (02.3.28 / 02.11.7)
l goodday (02.8.21 / 02.9.29)
l 전자신문 (00.9.28)
l 엠파스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DELL(델컴퓨터) 환경 분석
  • 전략정확한 소비자 욕구 파악을 통해, 자신만의 컴퓨터를 원하는 개인 소비자와 불필요한 기능을 뺀 컴퓨터를 원하는 정부와 기업에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펼침.사례의 시사점(3) 외부 환경변화에 적절한 대응1980년대 Network 시대가 도래함에 발맞추어 알맞은 사업형태를 구축함으로써 개인소비자들을 손쉽게 관리.(4) 90%의 고객불만을 해결을 통한 원가절감Service rep.를 파견하지 않고도 software와 telephone을 통해 약 90% 해결. 성과도 놀랍지만 인건비를

  • [인터넷비즈니스] 델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Ⅰ. 기업선정 이유Ⅱ. 기업현황Ⅲ. DELL의 제품 및 서비스구성Ⅳ. DELL의 매출규모와 사업성과Ⅴ. DELL의 비즈니스 모델Ⅵ. DELL의 성공요인Ⅶ. 비전 및 전망목 차Ⅰ. 기업선정 이유남녀탐구생활 전자제품 구입 편Ⅰ. 기업선정 이유 - PC 구입의 어려움열2 (단위: 10억) MS 6 IBM 5.8 HP 2.8 DELL 0.6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주요 IT업계 R&D 비용VS“ 문제는 기술이 아

  • [경영전략] 마이클 델과 델 컴퓨터(DELL)의 성공전략
  • 컴퓨터업체보다 빠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발 빠른 접근을 시도하였다.(1) 인터넷 온라인 비즈니스델은 인터넷 비즈니스를 통해 직판모델 판매에 기초를 마련함과 동시에 경쟁력 있는 이점을 수행하며 확장되어 왔다. 델은 1994년 www.dell.com을 설립하고, 1996년 전자 상거래 기능을 더 함으로서, 인터넷을 통한 직접 판매를 정착시켰다. 다음해에 델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1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첫 번째 회사가 되었으며 오늘날 세계에서 윈도

  • DIRECT FROM DELL 델의 성공 경영전략 마이클 델 델 컴퓨터 소개 델 기업소개
  • DIRECT FROM DELL- 델의 성공 경영전략목차Ⅰ. 마이클 델과 델 컴퓨터Ⅱ. 기업소개1. 연혁2. 재무현황Ⅲ. 경영전략1. 판매전략2. 경영상 전략 1) 강력한 파트너십2) 사원들이 주인인 회사3) 고객으로부터 배운다4) 고객 중심의 철학5) 협력업체와의 강력한 통합6) 파트너와의 사업제휴7) 경쟁력을 위한 차별화3. 위기에서 성공으로Ⅳ. 맺음말Ⅰ. 마이클 델과 델 컴퓨터델 컴퓨터의 창업자 마이클 델은 서른네 살에 오직 자신의 힘으로 미국 5대 부호

  • 델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델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contentsI. 서론 1. DELL 회사 소개2. 사업 현황II. 본론 : 델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1. 직접판매방식2.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화 된 디자인 전략3. 차별화 된 웹사이트 전략4.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5.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대량맞춤생산6. 서비스 체계III. 결론 : DELL의 성공DNAI. 서 론1. Dell 회사 소개▶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된 델은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