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델컴퓨터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LL 소개
2. SWOT 분석
3. SCM 도입
4. SCM 분석
5. SCM 효과
6.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된 Dell은 “Selling personal-computer systems directly to customers'을 모토(motto)로 하여,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한 IT업체로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Dell은 미국 텍사스주의 오스틴(Austin) 근방의 ‘라운드 록(Round Rock)’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크게 아메리카(Dell Americas), 아시아 태평양-일본 (Dell Asia Pacific-Japan) 그리고 유럽, 극동 아프리카 (Dell Europe, Middle East Africa)로 시장을 크게 나누고 각 지역본사와 함께 38개국에 걸쳐 지사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아메리카 지역에 3개(Austin, Texas Nashville, Tennesy El Dorado, Brazil), 아시아 태평양-일본 지역에 2개(Penang, Malaysia Xiamen, China), 유럽 ·극동 아프리카 지역에 1개(Limerick, Ireland)로 총 6개의 생산 공장을 가동하여 세계 2~3위의 PC 공급업체로써 구매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재빨리 공급하고 있다. Dell은 이번 2005년 2분기 회계연도에서 4백 5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제일의 종합 IT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50,000 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0여 개국에 걸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판매모델을 통해 설계하고 제조하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및 주변기기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지난 2004년 7월 Dell의 창립자이자 최장수 CEO로 활동했던 마이클 델(Michael Dell)의 뒤를 이어 아메리카 지역 사장을 역임했던 캐빈 롤린스 을 새로이 사장 겸 CEO로 임명하여 더 효율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dell.com
www.seri.org
www.kscm.org
money.cnn.com
프로세스 경영 - 강경훈, 임홍순, BM Books, 2008
알파 신드롬 - 케이트 루드먼, 에디 얼랜슨, 안진환 역, 비즈니스북스, 2007
IT기업의 효율적인 Global SCM의 구축과 운영에 관한 연구 - 이미진, 영남대 대학원 2007
기업의 천재들 - 진 랜드럼, 조혜진 역, 말글빛냄, 2006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 33 - 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역, 21세기북스, 2005
델컴퓨터 회장 마이클 델의 경영전략 - 정선욱, 2002
오퍼레이션스 경영 : 생산, 서비스, SCM - 황규승, 홍문사, 2002
기업경쟁력 강화의 원동력인 SCM 활용에 관한 연구 - 김동한, 청주대 대학원, 2001
공급망관리(SCM)의 개발 및 실행에 관한 사례연구 - 김동현, 서강대 대학원, 2001
SCM 이론과 실제 - 이영해, 문영각,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요인,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황,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정보안전,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사례
  • 정보에 적용한 결과를 뜻한다. 디지털서명은 메시지의 발신인과 무결성을 확인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디지털방식으로 부호화된 메시지에 수반되는 데이터항목을 말한다.Ⅶ.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사례1. 델컴퓨터델 컴퓨터는 마이클 델이 1984년도에 설립한 PC제조업 회사이다. 당시에는 수많은 경쟁업체들로 북적거리던 시기에 PC제조업을 시작한 까닭에, 팔리지 않고 남는 재고가 쌓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상품가치가 급락해 적자에 허덕이는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경영분석 도구인 중역정보시스템(EIS : Executive Information System), 설계와 생산을 동시에 가능케 해주는 PDM(Product Document Management), 광속거래라 불리우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전자상거래인 EC(Electrinics Commerce)와 같은 응용?전문영역의 패키지와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어 고도화되고 복잡해지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응용 및 전문 영역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된다. 특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체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의 컴퓨터와 소

  • [운영관리] 델 SCM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델 Computer는 경쟁사인 컴팩을 압도하며, Internet을 통한 구매, 발주 등 internet을 통해 매출을 급격히 향상시키고 고객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델의 근본적인 경영철학과 고객중심의Process에 SCM(Supply Chain anagement)를 구축함으로서 가능하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델 사의 연혁>1984Michael 델이 델 Computer Corporation 설립1985최초로 자체 설계한 컴퓨터 시스템인 Turbo 출시(8MHz에서 실행되는 인텔 8088

  •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
  • 【목 차】1.서론1-1 델 컴퓨터란?1-2 회사 소개 2.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2-2 SWOT 분석 2-3 마케팅 사례 정리 3.결론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서 론-1-1. 델 컴퓨터?델 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델의 설립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

  • [scm]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SCM
  • 정보가 가치사슬내에 손쉽게 공유되자 기업의 수직적 가치사슬은 해체되고 통합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치사슬의 수평적 확장이 가속화되는 추세이다.3.2 e-SCM과 네트워크 조직델 컴퓨터사는 이와 같은 공급망관리에 의해 주문에서 부품의 차입, 생산, 입금과 지불 Timing 등 각 프로세스의 속도를 최적화하여 지불보다 입금이 빠르다. 델은 「Cash Conversion Cycle」라는 경영수치를 중요시여기는데 이는 매출금 회수일과 재고일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