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델컴퓨터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ELL 소개
2. SWOT 분석
3. SCM 도입
4. SCM 분석
5. SCM 효과
6.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된 Dell은 “Selling personal-computer systems directly to customers'을 모토(motto)로 하여,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한 IT업체로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Dell은 미국 텍사스주의 오스틴(Austin) 근방의 ‘라운드 록(Round Rock)’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크게 아메리카(Dell Americas), 아시아 태평양-일본 (Dell Asia Pacific-Japan) 그리고 유럽, 극동 아프리카 (Dell Europe, Middle East Africa)로 시장을 크게 나누고 각 지역본사와 함께 38개국에 걸쳐 지사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아메리카 지역에 3개(Austin, Texas Nashville, Tennesy El Dorado, Brazil), 아시아 태평양-일본 지역에 2개(Penang, Malaysia Xiamen, China), 유럽 ·극동 아프리카 지역에 1개(Limerick, Ireland)로 총 6개의 생산 공장을 가동하여 세계 2~3위의 PC 공급업체로써 구매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재빨리 공급하고 있다. Dell은 이번 2005년 2분기 회계연도에서 4백 5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제일의 종합 IT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50,000 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0여 개국에 걸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판매모델을 통해 설계하고 제조하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및 주변기기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지난 2004년 7월 Dell의 창립자이자 최장수 CEO로 활동했던 마이클 델(Michael Dell)의 뒤를 이어 아메리카 지역 사장을 역임했던 캐빈 롤린스 을 새로이 사장 겸 CEO로 임명하여 더 효율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dell.com
www.seri.org
www.kscm.org
money.cnn.com
프로세스 경영 - 강경훈, 임홍순, BM Books, 2008
알파 신드롬 - 케이트 루드먼, 에디 얼랜슨, 안진환 역, 비즈니스북스, 2007
IT기업의 효율적인 Global SCM의 구축과 운영에 관한 연구 - 이미진, 영남대 대학원 2007
기업의 천재들 - 진 랜드럼, 조혜진 역, 말글빛냄, 2006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 33 - 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역, 21세기북스, 2005
델컴퓨터 회장 마이클 델의 경영전략 - 정선욱, 2002
오퍼레이션스 경영 : 생산, 서비스, SCM - 황규승, 홍문사, 2002
기업경쟁력 강화의 원동력인 SCM 활용에 관한 연구 - 김동한, 청주대 대학원, 2001
공급망관리(SCM)의 개발 및 실행에 관한 사례연구 - 김동현, 서강대 대학원, 2001
SCM 이론과 실제 - 이영해, 문영각,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