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DELL(델컴퓨터)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국 PC제조산업의 외부환경 분석
-Treat of Potential Entrants
-Intensity of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Bargaining Power of Buyers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Pressure from Substitute Products
2.DELL사의 내부환경 분석
-내부환경분석 – The Value Chain Analysis
-The Value Chain Analysis - Primary Activities
-The Value Chain Analysis - Secondary Activities
3.DELL사의 경쟁우위의 원천
-SWOT Analysis
4.경쟁기업의 모방에 대한 DELL사의 대응
-Countermeasure to imitation of competitors
5.사례의 시사점
본문내용
Treat of Potential Entrants


최근 PMP와 휴대폰의 기술 진화

지금까지는 경쟁자로서 여겨지지 않았던 휴대폰 제조회사나, PMP 제조회사 등이 잠재적인 경쟁자가 될 수 있음.

하지만 PC의 기능을 많은 부분 대체하려는 노력이 있을 뿐, 아직 그 기능을 완전 대체하는 제품은 등장하지 않음.


Intensity of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1982년부터 미국의 PC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1982년에 45억이던 시장규모가 1998년에는 746억으로 약16.6배 정도 커졌음을 알 수 있음

80년도에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던 AST/Tandy사와 Apple사가 시장점유율의 하락을 보이며 그 자리를 1998년 당시 Dell, IBM, Compaq, Gateway, HP등의 기업들이 메움.

98년 당시의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Dell과 Compaq이 10%이상의 점유율은 차지하고 있으나 과거 80년대 같은 선도 기업이 눈에 띠지 않음.

자료로 판단해 보건대 각 기업별 제품의 차별화가 낮은 것으로 판단됨.

따라서 현 PC생산 기업들의 경쟁상황은 80년대 초와 다르게 치열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경제 하의 글로벌 경영전략
  • 분석을 통하여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위기대응능력을 제거할 수 있는 생산, 판매, 서비스, 종업원 등의 구성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서 외부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IV. 디지털경제 하의 조직 ․ 인사환경과 대응디지털 경영환경 하에서는 무한 속도, 무형가치, 무경계로 인한 불확실성 증대에 대처하기 위해서 스스로 창조력과 혁신력을 갖춘 횡적 조직으로 전환하여 각 단위조직이 무한한 변형 가능성을 갖

  • [경영조직론] 마이클 델 성공요인 및 발전방향
  • 전략을 병행하였다. 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하였다. 96년 이후 인터넷 상에 인터넷 점포를 개설하여 개인, 기업, 정부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델 컴퓨터의 발전1991년 컴퓨터업계, 특히 PC업계는 새로운 전환을 모색해야 할 시기에 다다르고 있었다. 즉 기존의 기업들은 경영환경이 악화되자 PC와 정보 관련 투자를 줄여 나아갔다. 가정용 PC시장도 한계에 이른 듯이 보였다.

  •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
  • 【목 차】1.서론1-1 델 컴퓨터란?1-2 회사 소개 2.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2-2 SWOT 분석 2-3 마케팅 사례 정리 3.결론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서 론-1-1. 델 컴퓨터?델 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델의 설립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

  • [경영학] 모바일 기술의 글로벌화
  • 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4) 트위터를 이용한 델(DELL)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랑콤(Lancome).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