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Dell(델컴퓨터)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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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External Analysis: PC Industry & Competitors
2.Internal Analysis: Dell
3.Core Competency of Dell
4.경쟁기업 모방에 대한 Dell사의 대응
5.사례 시사점
본문내용
External Analysis: PC Industry

거시적 환경 분석

PC 산업에 대한 정부 규제 없음
산업 내 기술적 우위 없음
- PC부품의 표준화로 인해 아웃소싱된 부품을
조립하는 형태로 PC 생산


Potential New Entrants

강한 진입장벽
컴퓨터 제조기업 설립 및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한
초기 투자 자본 필요
기존 유통망을 이용하기 위해
또는 새로운 유통망 구축 위해
자본 필요
기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Loyalty) 존재


약한 진입장벽
고객의 Switching Cost 낮음
- 더 나은 서비스 선택
사실상 산업 내 기술적 우위
존재하지 않음
제조기술 획득 혹은 모방
용이

Bargaining Power of Supplier

주요 하드웨어(CPU=>Intel)와
소프트웨어(OS=>Microsoft)를
하나의 업체가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
산업에 많은 경쟁자가
존재하므로 공급자의
이해에 따라 납품을 받을
수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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