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 FROM DELL 델의 성공 경영전략 마이클 델 델 컴퓨터 소개 델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IRECT FROM DELL
- 델의 성공 경영전략
목차
Ⅰ. 마이클 델과 델 컴퓨터
Ⅱ. 기업소개
1. 연혁
2. 재무현황
Ⅲ. 경영전략
1. 판매전략
2. 경영상 전략
1) 강력한 파트너십
2) 사원들이 주인인 회사
3) 고객으로부터 배운다
4) 고객 중심의 철학
5) 협력업체와의 강력한 통합
6) 파트너와의 사업제휴
7) 경쟁력을 위한 차별화
3. 위기에서 성공으로
Ⅳ. 맺음말
Ⅰ. 마이클 델과 델 컴퓨터
델 컴퓨터의 창업자 마이클 델은 서른네 살에 오직 자신의 힘으로 미국 5대 부호 안에 들었다. 그가 창업한 델 컴퓨터는 블루오션 쉽게 생각해서 기업은 먼 바다로 나가야 경쟁이 없는 곳에서 고기를 잡아야 한다는 뜻이다. 즉,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업은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강한 자만이 살아남기에 결국, 틈새시장을 노려야 한다는 뜻이다.
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과 20년 만에 자본금 1000달러의 기업에서 미국 내 시장 점유율 1위와 세계 시장점유율 1위(2004년 현재)를 차지하는 거대 기업으로 탈바꿈하였다. 그렇다면 델 컴퓨터는 어떤 회사인가 알아볼 필요가 있다. 1999년 초 ‘월 스트리트 저널’이 미국 내 1천개 기업을 상대로 주식투자 수익 리스트를 뽑은 결과, 델 컴퓨터는 쟁쟁한 기업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조사 결과 델의 주식투자 연간 수익률은 무려 79.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1988년 1천 달러를 델 컴퓨터에 투자했다면 1998년에는 35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셈이다. 그러한 기업체의 회장답게 델은 세계 갑부 순위에 드는 부자다. “포춘”이 조사한 미국의 e-CEO들의 개인 보유 재산 현황을 보면 자세히 알 수 있는데, 델은 야후나 아마존의 최고경영자보다도 많은 재산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델 컴퓨터의 성공비결은 마이클 델의 경영전략 중에 최고로 뽑는 “다이렉트 모델”이다. 불필요하고 쓸모없는 중간단계 없이 공급자와 수요자가 바로 만나는 것으로서, 사훈까지도 “Direct to the top(곧바로 정상까지)”라는 문구를 쓰며 델 컴퓨터를 세계 1위의 컴퓨터 기업으로 이끌게 되었다.
Ⅱ. 기업소개
1. 연혁
- 1983년 IBM을 능가한다는 목표아래 PC와 부품사업을 시작.
- 1984년 자본금 1천달러로 델 컴퓨터 회사 설립
업계 최초로 최종 소비자에게 직판하는 시스템 시작.
- 1986년 컴덱스에서의 연이은 호평과 함께 업계 최초로 30일 환불보증제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
  • 【목 차】1.서론1-1 델 컴퓨터란?1-2 회사 소개 2.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2-2 SWOT 분석 2-3 마케팅 사례 정리 3.결론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서 론-1-1. 델 컴퓨터?델 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델의 설립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

  • 델 DELL의 성공전략
  • 경영원칙2. DELL 컴퓨터의 성장과정3. DELL의 성공■ DELL의 E-비즈니스 전략■ DELL의 경영방식■ DELL의 경쟁우위4. DELL의 시련과 변화■ DELL의 시련■ DELL의 변화5. DELL의 나아갈 방향과 우리 조의 의견1. 기업소개■ DELL 소개DELL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서,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

  • [국제경영전략] 델 컴퓨터의 전략
  • 컴퓨터 판매 1위를 선점한 델은 어떤 기업인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어떠한 방식을 통해서 그렇게 크게 성공을 하였는지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고 있다. 현재 IT산업이 많은 성장을 이루고 있고, 그에 따라 같이 발전해 가는 컴퓨터 산업에 있어 DELL을 성공으로 이끌게 되는 어떠한 특별한 전략이 있었고 그에 대해 조사를 해보기 위하여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2.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 델은 컴퓨터 회사이다. 델은 1984년 마이클 델(Mi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성공기업인 Dell 컴퓨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ⅰ. 델컴퓨터단돈 천 달러로, 단 15년만에 세계 테크노 20대 갑부 4위에 오른 사람이 있다. 1위부터 3위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들이 차지했지만 그들의 나이가 40대 중반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1965년 생인 이 사람의 성공이 어느 정도인지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가 바로 쟁쟁한 경쟁자들인 컴팩, IBM을 물리치고 미국 PC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델 컴퓨터의 마이클 델이다. 마이클 델의 성

  • [국제경영] 델 컴퓨터 기업 사례 분석
  • 국제경영 차 례 I. Dell Computer 기업 소개 1. 델 연혁 2. 델 소개II. 델의 국제 경영 전략 1. 직접 판매 방식 2. Supply Chain Commerce 전략 3. 아웃소싱 전략 4. 일대일 마케팅 : 맞춤식 고객서비스 (Customization) 5. 델 프리미어 페이지(Dell Premier Pages) 6. 델의 고객 중심 전략 7. 고객관리와 공급망 관리를 한번에 - 수요형성 (Demand shaping) 전략 III. 델의 기업 활동 사항 (한국 시장과 델) 1. 델은 왜 한국 시장에서 1위가 되지 못 하는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