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JINRO 진로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진로소개
-선택 동기
-진로의 역사
-연혁
-참이슬 성공 신화
2.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일본
-중국
3. 진로의 향후 발전 방향
-위기 상황과 극복 방안
-제언
4. 진로의 뒷 이야기
-0/x로 알아보기
- 본문내용
-
-진로의 역사:두꺼비 상표 진로
국내 최초의 CM 송
30년 이상 국내 시장 1위 고수
대나무 숯 여과소주 ‘참진이슬로’ 폭발적 인기
24년부터 2003년 까지 판매된 진로의 양은 268억병
2.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진출 배경 및 현황
1)일본 진출 배경
2)일본 진출 연혁
- 79년 진출 시작. 86년 동경 사무소 개설
- 88년 현지 법인으로 전환(진로Japan)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 94년 한국전통 레스토랑[진로가든] 개점
- 93년 8위, 94년 6위, 95년 4위(업체로 5위), 96년 2위
- 98년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 브랜드로 1위차지( 364만 상장 판매 )
- 99년 [JINRO]캔 출시
- 99년, 00년, 01년 1위( 일본시장 4년 연속 1위)
-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2년 550만 상자 판매 목표
3)일본시장 진출 현황
가. 진로소주 일본 수출량 연도별 추이 (1상자 : 700ML 12병 입)
- 도쿄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서의 소비자 인지도 92% 이상
- 진로 소주는 일본 소주 보다 13~16% 고가
일본시장 환경분석
2) 경제적 환경
가.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나. 일본의 유통구조
① 영세한 소매업체 중심의 유통시스템
② 다단계의 유통경로
③ 제조업체의 계열화를 통한 유통전반 장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