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의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발표주제
2. 기업소개
3. 경제 및 무역 환경변화
4. 일본진출배경
Ⅱ. 본론
1.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1) 일본시장 환경 분석
(2) 경쟁상황
(3) 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
3. 진로소주의 판매현황
4. 일본에서의 성공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오늘날의 무역은 상당 부분이 다국적 기업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진로소주의 일본 시장 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국제 무역이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어떤 형태로 발생하는지 알아본다.
진로소주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무역을 통해 국제 시장환경에 어떻게 성공적으로 대응하여야 할 지를 살펴본다.
(1) 진로의 연혁

1924년 10월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소주 "진로" 생산판매
1975년 03월   ㈜진로로 상호 변경
1996년 06월   프리미엄 급 소주 "참 나무통 맑은 소주"출시
1999년 12월   참(眞)이슬 출시 14개월 만에 5억병 판매 돌파
1999년 12월   참(眞)이슬 99년 한해 동안 국내히트상품 33관왕 차지
        5천만 불 수출 탑 수상
2000년 01월   국내시장 53.3%점유, 수도권 93%(서울 98%)
2001년 11월   국내 주류업계 최초 7000만불 수출 탑 수상
      03월  참(眞)이슬 33억병 판매
1979년 08월   진로소주「JINRO」 일본 첫 판매
1988년 10월   일본 법인 진노 일본 주식회사를 설립
1992년 12월  「JINRO」판매 실적 50만 케이스 돌파
1999년 09월   도호쿠(東北) 지점 개설, [JINRO]캔 출시
2000년 01월   특약점제에 의한 직판 체제 도입
2001년 03월   지방 사무소를 록폰기에 개설 
       11월  「진로 참이슬」700ml 발매 
          12월   초의 사외 홍보 지「진(眞)」발간  
참고문헌
<참고문헌>
- 진로그룹 70년사
- (주)진로           www.jinro.co.kr
- 진로 재팬          www.jinro.co.jp
- 두산               www.doosan.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ContentsⅠ. 서론 1.(주)진로 브랜드 선정동기 2.(주)진로의 기업소개 및 연혁Ⅱ. 본론 (주)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 및 현황2. (주)진로의 일본수출의 SWOT분석 3.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4. (주)진로의 일본 진출 실적5. (주)진로의 기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Ⅲ. 결론1. 향후 진로의 나아갈 점 2. 조원의견(주)진로 선정동기한국 사람들에겐 익숙해있는 단어이자 술, 기업인 “진로 소주” 대중매체에선 소주

  • [마케팅사례](주)진로의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연구
  • 의 거점으로 삼기위해 한국명주 진로를 출시하는 등 쉼없는 항해를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진로 연도별 수출실적 U$ / 연도 수출액 1992 994만불 1993 1401만불 1994 1916만불 1995 2700만불 1996 3330만불 1997 4020만불 1998 4400만불 1999 5300만불 2000 6100만불 2001 8000만불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현황연도 내용 비고 1979 일본시장 첫 진출 4천2백상자 (700ml 12병) 1988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재팬) 김치,불고기,진로소주 Set 화 1998 86개 희석식 소주시장에서 단일브

  •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진로 소주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1. 해외시장 진출의 동기-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2. 해외시장 진출 전략- 진로소주의 4P 전략3. 나의 생각우리나라에서 너무나 익숙한 초록병.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기쁜날이든 슬픈날이든 찾게되는 술이 있다. 바로 소주.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주. 그 중에서도 진로 소주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 외국인들의 사랑을 차지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의 글로벌 마케팅.226) 이마트.237) 진로소주 31(1)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INTERNATIONAL MARKETINGJINRO JAPAN목차서론 3page 앞으로의 레포트의 방향제시문화의 정의와 중요성본론 5page연혁소개진로 소주의 일본진출 배경 진로재팬의 1차 일본 진입의 실패이유;본국주의적 사고방식(Polycentrism)(주)진로재팬의 극복방안 (4P 입각)현재 진로재팬의 모습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결론 17page서론과 본론 내용정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