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의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발표주제
2. 기업소개
3. 경제 및 무역 환경변화
4. 일본진출배경
Ⅱ. 본론
1.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1) 일본시장 환경 분석
(2) 경쟁상황
(3) 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
3. 진로소주의 판매현황
4. 일본에서의 성공요인
Ⅲ.결론
- 본문내용
-
오늘날의 무역은 상당 부분이 다국적 기업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진로소주의 일본 시장 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국제 무역이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어떤 형태로 발생하는지 알아본다.
진로소주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무역을 통해 국제 시장환경에 어떻게 성공적으로 대응하여야 할 지를 살펴본다.
(1) 진로의 연혁
1924년 10월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소주 "진로" 생산판매
1975년 03월 ㈜진로로 상호 변경
1996년 06월 프리미엄 급 소주 "참 나무통 맑은 소주"출시
1999년 12월 참(眞)이슬 출시 14개월 만에 5억병 판매 돌파
1999년 12월 참(眞)이슬 99년 한해 동안 국내히트상품 33관왕 차지
5천만 불 수출 탑 수상
2000년 01월 국내시장 53.3%점유, 수도권 93%(서울 98%)
2001년 11월 국내 주류업계 최초 7000만불 수출 탑 수상
03월 참(眞)이슬 33억병 판매
1979년 08월 진로소주「JINRO」 일본 첫 판매
1988년 10월 일본 법인 진노 일본 주식회사를 설립
1992년 12월 「JINRO」판매 실적 50만 케이스 돌파
1999년 09월 도호쿠(東北) 지점 개설, [JINRO]캔 출시
2000년 01월 특약점제에 의한 직판 체제 도입
2001년 03월 지방 사무소를 록폰기에 개설
11월 「진로 참이슬」700ml 발매
12월 초의 사외 홍보 지「진(眞)」발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진로그룹 70년사
- (주)진로 www.jinro.co.kr
- 진로 재팬 www.jinro.co.jp
- 두산 www.doosan.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