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휴렛팩커드(hp) 한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회사 소개
Ⅲ. 조직 구조
Ⅳ. 제품 소개
Ⅴ. HP의 한국 진출 전략
Ⅵ. 한국HP의 경쟁 기업
Ⅶ. 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연구목적

수업시간에 배운 외국기업의 해외진출전략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실제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통해 입증


사례선정 이유

기업의 신뢰도
비전있는 회사의 선정 – 가장 전망이 밝은 IT 사업분야
여성 CEO – 칼리 피오리나


제품 및 서비스 소개

1) 데스크탑 워크 스테이션
비즈니스 컴퓨팅을 단순화하고 가정에서 게임 및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신뢰성 있고 안전한 시스템
2) 노트북과 PDA
가정 및 홈오피스용 노트북, 비즈니스용 노트북, 핸드헬드, 태블릿PC
3) 인쇄, 디지털 이미지 처리, 사진
프린터, 팩스 및 복사기(All-in-One 제품 포함)
4) 디지털 이미징
스캐너, 디지털 프로젝터, 디지털 오디오 장치, 디지털 센더 및 영상.
5) 저장장치
DVD 및 CD 제품, 기억영역 네트워크(SAN)와 같은 저장장치 매체 등.
6) 서버
unix server : 1969년 미국의 전신전화회사 AT&T 사의 벨 연
구소에서 개발한 오퍼레이팅 시스템

장점 - 체제기반이 잘 짜여져 있어 쉽게 멈추거나 오류가
나지 않고, 안전도가 높음

단점 - 익숙하게 사용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엔터
테인먼트용으로는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HP의 조직변화
  • HP 연혁 1930년대~1940년대 1939 년 HP 설립Bill Hewlett David PackardHP 오픈 경영 문화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경영 이념 도입HP 의 첫 제품 200A 오디오발진기 HP 연혁 1950년대~1960년대1957 년 “HP Way 경영 방식의 기초 마련 1957 년 HP 주식 상장 1959 년 유럽에서 제조 및 마케팅 시작, 국제화 대열에 합류 (서독 보블리젠 (Boeblingen)에 제조 공장 설립 )1963 년 요코가와 휴렛 팩커드 (YHP)설립1966 년 컴퓨터 분야 진출1967 년 flextime(자유 근무 시간) 채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한국은 mp3 플레이어를 가장 처음 상용화 하였다. 그만큼 자부심이 강하고, mp3 player의 시장이 가장 먼저 형성돼 중소 기업간의 시장 쟁탈전이 가장 치열했던 나라이다. mp3 player의 선도적인 국가인 한국에서 iPod은 mp3player시장을 주도하지 못하였고, 국제마케팅의 실패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형편없는 점유율을 보였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이 판단할 수 있다.1) 국내 소비자를 겨냥하지 못한 마케팅iPod은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고

  • 우수기업의 문화적 특성 및 활성화 방안
  • 경영이념(2) Z조직문화가치(3) 강하고 독특한 공유가치2. 성과 지향적 기업문화 ⋅⋅⋅⋅⋅⋅⋅⋅p.5~7(1) 환경에 적합한 기업문화(2)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기업문화3. 휴렛 팩커드의 ‘HP Way문화 ⋅⋅⋅⋅⋅⋅⋅p.8~13(1) 공유가치(2) 인사고과 시스템(3) 보상시스템(4) HP Way 기업문화(5)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4. 한국기업의 새 기업문화개발 활성화 방안 ⋅⋅⋅⋅⋅⋅p.13~15(1) 전문경영문화, 투명경영문화(2) 인간존중과 자율경영의 문화(3) 열린

  • 휴렛팩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연구
  • 휴렛팩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연구- 목 차 -1.회사소개 2.경영이념 2-1 The HP Way 기문화의 역사 2-2 기본적인 조직의 가치 2-3 기업의 목표 2-4 전략과 관행 2-5 몇 가지 전통사례 2-6 목표관리 사례 3.경영전략 3-1 MC 스퀘어 전략 3-2 소기업용 PC 시장전략 3-3 HP의 PC전략 3-4 다국적기업 IT전략 3-5 협력경영전략 3-6 리엔지니어링 전략 3-7 QMS 전략과 모자학습 4.HR 전략 4-1 HR 재조정 프로세스의 목적 5.교육전략 5-1 TMS(Tra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경영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시장요인2.기술요인3.조직요인4.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리더십요인5.경영전략 6.기업의 자원 및 능력 7.기업간부의 특성8.정부의 정책 3.기업특성과 경영혁신 1.경영자의 역할 2.소유와 경영의 분리 4.경영혁신기법1.six sigma2.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3.리엔지니어링4.종합적 품질경영(TQM)5.SCM5.기업의 사례1.Xerox2.한국전력3.HP•참고문헌 1. 경영혁신의 등장배경 및 목적(1) 경영환경의 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