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전문가시스템 사례 -관광입지선정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Fuzzy Expert System의 이론적 배경

1. Fuzzy Expert System 이란?
2. Fuzzy Expert System 개요
3. Fuzzy Expert System의 적용분야

Ⅱ 관광산업에의 적용
1. 관광산업의 개념
2. 관광 산업의 특징(입지 의존성)
3. 관광산업의 입지선정 이론
4. 관광산업과 Fuzzy의 적용
5. 관광지개발 입지선정과 Fuzzy의 적용

Ⅲ 연구설계
1. 표본의 특성
2. 관광지 입지환경의 요인결정
3. 언어적 변수의 측정

IV. 연구절차
1. 퍼지집합의 형태결정
2. 퍼지연산자의 적용
3. IF-THEN 규칙의 적용
4. 출력의 통합과 언어적인 헤지의 적용
5. 비퍼지화

Ⅴ. 연구 결과 분석
1. 삼각 멤버쉽 함수의 파라메터 결정과 추론
2. MATLAB version 6.1의 Fuzzy Toolbox를 이용한 추론 분석

Ⅵ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1. Fuzzy Expert System 이란?

퍼지 전문가 시스템은 이분법적이고 연역적인 논리 대신에 퍼지 멤버쉽 함수와 규칙을 사용하여 추론을 하는 전문가시스템을 말한다. 즉 시스템 자체는 EDRBS의 하나로 분리할 수 있을 만큼, 규칙 기반 시스템과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으나, 각각의 규칙들이 갖는 속성이 fuzzy적이라는 면에서 차이를 갖는다. 규칙의 적용이 일괄적이지 않고, premise가 참인 정도 만큼(degree of matter), consequent가 참인 정도임을 인식한다는 것이다.
퍼지 전문가 시스템을 구성하는 두 가지 요소는 위와 같이 크게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의 fuzzy logic과 하드웨어적인 RBS로 구분할 수 있다. 각 시스템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fuzzy logic의 특징은 첫째, 특정한 현상이나 프로세스를 언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둘째는 적은 수의 탄력적인 규칙들로 기술된 내용을 표상해내는 것까지를 가리킨다는 점이다. 반면 RBS(EDRBS)의 특징은 첫째, 전문가의 암묵적인 지식(heuristic facts)을 if-then 규칙으로 나타내준다. 둘째, 전문가의 지식이나 조언들을 하나의 생성 규칙화 하여 의사결정자에게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시스템의 궁극적인 목표는 규칙들을 통해 전문가의 인지모형을 표상해내는 것이란 점을 꼽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퍼지전문가시스템 사례 -관광입지선정모델는 good 입니다
  • kiki110***
    (2009.09.21 03:59:05)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시스템 등 전통적인 CRM에 비하여 좀 더 상호작용이 가능한 방향으로 활용이 가능함.넷째 - 비용측면에서 보면 전통적인 CRM은 대규모 전사적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구축하여야 하는등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반면에, e -CRM은 초기에 저렴한 비용으로도 분석이 가능함.다섯째 - e-CRM은 전통적인 CRM에 비하여 지역과 시간적 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로움3. 실제창업사례야구몰 닷컴 www.yagumall.com지난 1999년 오픈한 야구용품 할인 전문 쇼핑몰 야구몰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시스템과, 불연.방습.단열자재를 사용하여 문서상태를 완벽히 유지를 위한 장치등을 갖추는데 6억4천만원의 비용이 들었다. 이용료는 평당(높이 3m) 1백50만원의 전세보증금을 예치하거나, 월 3만원의 임대료를 받는다. 평당 관리비는 월4천원으로 도심 고층빌딩의 임대료에 비하면 10%정도의 비용밖에 안든다. 다만 도난 또는 훼손시 박스당 1만원의 손해비용을 지불한다고 한다.3. 전문가 의견사무실의 각종 업무가 전산화되어 서류가 많이 줄고 있지만

  • [국제경영] 스타벅스 분석
  • 있다. 이 물류비가 매년 41억원이 소요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미래의 기업으로서 소비자에게 남기위한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국제마케팅론 신영사International Marketing 교재호텔마케팅론 이화인 저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Schultz, Howard 저중앙일보, 경향신문 Homepagehttp://www.istarbucks.co.kr/ko/home.htmwww.coffeero.com커피매거진 11월∼4월호www.happycampus.com 스타벅스여행신문보건복지부, 문화관광부, 재정경제부, 통계청 Homepage

  • [국제무역시장] 인도시장분석
  • 선정될 수 있는데 이들 거점을 중심으로 해서 인근 도시는 물론 구매력이 큰 농촌 지역까지 점진적으로 침투가 가능하다. 특히 농촌의 경우 비내구 소비재나 대량생산 품목들은 구매력이 크다. 예를 들면, 농촌의 10가구 중 7가구는 손목시계, 50가구 중 1가구는 컬러 TV를, 7가구는 전기다리미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까지 분산된 유통망확보는 수출의 촉진에 불가피한 요소라 하겠다. ●냉장고는 저가격 및 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의 수출 전략을

  • [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분석
  • 선정 : 중국의 다양한 시장수요 분석을 통한 틈새 공략중국 내에서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고 있는 폭스바겐과는 달리, 후발 주자로서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지역별, 계층별로 다양한 각종 틈새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특히 우리 업체의 경우 세계적인 메이커에 비해 브랜드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약하므로, 비교적 브랜드가 중요치 않고 실용적인 자동차를 선호하는 내륙 등 지방으로 진출을 통해 입지를 굳힌 후, 상해, 북경 등의 중국 내 주요 각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