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2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SPC 그룹 설명 및 경영철학 소개

II. 본론
1. 상생경영
1) 젊은이들의 꿈 지원
2) ‘유통혁명’ 통한 농가의 안정적 수익확대 ‘윈-윈’

2. 환경경영
1) 친환경 농산물
1-1) 우리 밀 사업
2-1) 그 밖의 친환경 농산물 사업 사례
2) 새로운 사업의 추가
3) SPC 그룹 임직원들의 환경 관련 활동

3. 윤리경영
1) 윤리경영의 목적
2) SPC의 윤리경영 현황
3)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활동
4) 내부 근로의식의 고취
5) 세계로 뻗어가는 성장

4. 나눔경영
1) 경영철학 및 나눔 활동
2) 구제적인 나눔 활동 사례
2-1) SPC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2-2) 행복한 펀드
2-3) SPC 푸드뱅크, 빵 나눔차
3) SPC 계열사별 차별화된 활동
3-1) 파리바게뜨의 ‘우리동네 빵빵나눔데이’
3-2) 배스킨라빈스의 ‘핑크카(Pink Car)’
3-3) 빚은의 ‘효사랑 나눔데이’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SPC 그룹은 식품전문기업으로서 상생경영, 환경경영, 윤리경영, 나눔 경영의 네 축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리민복에 기여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식품기업으로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은 이웃의 배고픔을 덜어주는 일이라는 일념으로 다양한 나눔과 상생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SPC 행복한 빵 나눔 차 연간 빵 지원 개수는 240,000개이며, 연간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시간은 29,644시간, SPC 푸드뱅크 지원 금액은 38.6억 원, SPC행복한 장학금 지원 금액은 12억 원입니다.

모기업인 삼림식품이 설립된 1972년부터 불우이웃돕기를 시작으로 사회복지사업, 장학사업 등과 현재 가장 활발히 진행되는 푸드뱅크까지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시적인 봉사활동이나 자선적인 기부금 전달이 아닌 국민 식생활개선이라는 차원에서 사회공헌이라는 점이 의미를 지닙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을 창립하였거나 이끌고 있는 최고경영자의 가치체계가 기업 활동을 하는 데 있어 최대의 의사결정자이므로 기업 문화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한 책임 부분에서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허창성 회장은 기업의 발전은 사회의 공익성으로 가능한 돌려져야 한다는 말에 공감하여 삼립의 사훈에 ‘공익성의 사명감’이라고 우리 실정에 맞는 표현을 넣기도 했습니다.

주요 SPC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이자 사회공헌활동은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PC그룹은 고객과 기업이 속한 사회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지속성장이 가능하고, 임직원과 가맹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어야 기업도 발전 할 수 있다는 ‘상생’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생생활 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SPC그룹의 우리밀 사업은 안전한 먹거리, 환경보존, 농촌경제 진흥을 위해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밀의 자급률을 높이는 일입니다. 우리땅에서 자라 안전한 우리 밀은 겨울에 재배되어 농약이 필요 없는 친환경 작물로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또한 땅속 미생물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토양 유실 발지, 지하수 정화 등의 환경효과가 있습니다. SPC는 서울대학교에 SPC생명과학 연구 동을 건립해 산학 협동 연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SPC생명공학연구소를 통해 쌀, 우리밀을 이용한 기초 및 응용연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SPC그룹은 우리밀 전문가 공업체 ‘밀다원’을 인수하고 군산, 김제, 해남, 강진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약을 통해 우리밀 수매에 적극 나서는 한편 우리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우리밀 사랑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밀 그림동시대회, 우리밀 사랑 생명캠프, 우리밀 밭 밟기 체험행사, 우리밀 쿠킹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밀 속에 담긴 환경 메시지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잘 활용할게요
  • gkgh***
    (2019.02.10 11:14:19)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향후 자동차산업의 성장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경기변동의 특성자동차 수요는 경기변동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자동차 보급이 일정한 수준 이상에 도달해 자동차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 내지는 정체를 보이는 시기에는 그런 관계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다. 자동차 보급이 성숙되기 전인 94년 이전에는 경기변동에 상관없이 자동차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지만, 성숙단계에 들어선 95년부터는

  • SPC삼립 신입사원 채용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 SPC삼립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와 임직원에 대한 원활한 업무지원 및 복지지원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사결정 권한이 있는 사람들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재정상황을 파악하겠습니다. 또한 실적 차이 발생원인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발전하여 손실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여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겠습니다.면접 예상 질문1. SPC삼립에 지

  • 크라운베이커리의 실패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경영악화를 견디지 못하고 결국 폐업하게 되었다. 가장 큰 원인으로는 SPC 그룹의 파리바게트와 CJ푸드빌의 뚜레쥬르, 양대 브랜드가 공격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제품 개발 등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간 것과는 달리, (구)크라운베이커리는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2006년을 마지막으로 뚜렷한 광고하나 없이 마케팅 부분에 소홀하였다. 이러한 점들이 과거 선두주자였던 크라운베이커리의 폐업원인이라 볼 수

  • 창의력개발론-마인드맵
  • 그룹을 이루어 둘러 앉고 가운데 그림조각을 펼처놓는다.1-2명의 관찰자를 정하고 나머지 5명의 팀원은 가운데 조각 중 하나씩 가져가 각자 같은 크기의 정사각형을 조립한다.그림을 가운데 두고 공동으로 맞출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을 직접 도와 맞추어줄 수 없다.5명의 팀원은 작업하는 동안 서로 말하거나 바디랭귀지를 교환할 수 없다.모든 사람은 가운데에서 조각을 집어와 맞추도록 하고 다른 사람의 조각을 가져올 수 없다.필요 없는 조각은 가

  • 전통 디저트전문카페 사업계획서
  • SPC그룹의 빚은- 개인점 위주의 떡시장에 선진입한 대표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경쟁력이 높음. 지속적인 마케팅력과 상품력을 겸비한 본사(SPC - 간식류 제조회사 중 대기업에 속함)의 지원으로 경쟁우위.- 일반단품, 케익류 등 본사 및 매장 제조로 신선한 제품 제공 가능.- 전통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그릇, 포장 등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고급화 함.● 자사 제품 경쟁력 - 경쟁회사와 가장 우위의 있는 경쟁력은 ‘가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