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선정 동기
- About DUNKIN DONUTS
2. 본론
- DUNKIN DOUNTS
프랜차이즈 경영과정
- STP/SWOT 분석
- 가상 프랜차이즈 입지 선정
- 실질적 예상 손익 계산서
3. 결론
- 프랜차이즈 성공 가능성 분석
- 본문내용
-
- SPC그룹과 얼라이드 도메크 그룹의 합작
회사인 BR KOREA와 던킨 도너츠 인터내
셔널 그룹과 1994년 합작 사업 실시,
1994년 이태원에 1호점 개점
- BR KOREA(배스킨 라빈스/던킨 도너츠)와 같은 계열사로는 삼립, 샤니, 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파스쿠치)가 있다.
1.DUNKIN DONUTS 창업 과정 : 창업조건
점포 조건 : 50(실 평수 15평 이상/단, 전면 5M 이상)
교육 이수 : 15일(이론, 실습, 휴무 포함), 점주 포함 2인 의무 수료
제품대결제 : 5일 단위 현금 결제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11시
4. 경영 Manual
- 재고 처리 과정
: 직영점은 필수로 다시 수거해서
food bank에 기탁(전국 food bank 기부 2위)
가맹점의 경우 개점 후 30일간 총 주문량에서 일정 부분에 대해 본사가 재고 부담, 그 이후 자체적으로 처리
*Segmentation
․소비생활에 있어 부모님께 많이 의지
→직접구매능력 없다
․But, 잠재고객 혹은 구매유도가능고객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나 학원에서
보내 Take Out 문화 선도
․다양한 음식에 대한 관심, 맛 중요, 패스트푸드나 군것질을 즐겨한다.
․직장인의 비율이 높아 경제력이 있음
․가족이나 친구와의 외식 빈도가 높다.
․ 웰빙 열풍등으로 건강한 음식 선호
특히 여성의 경우가 더 큰 소비시장이다!!
․미혼 여성의 상당수는 아침을 거르거나 간단히 때우는 경우가 많고 기혼자에 비해 간식이나 군것질을 즐긴다.
․기혼 여성 직장인들은 아침 시간이 상당히 바쁨
․ 직장인 보다는 가정주부의 비율이 큼
․ 건강이나 질병에 대한 관심이 높음
․ 아침 식사로 밥을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함
․ 젊은 사람들 보다 서구적 식생활에
익숙하지 않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