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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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선정 동기
- About DUNKIN DONUTS

2. 본론
- DUNKIN DOUNTS
프랜차이즈 경영과정
- STP/SWOT 분석
- 가상 프랜차이즈 입지 선정
- 실질적 예상 손익 계산서

3. 결론
- 프랜차이즈 성공 가능성 분석

본문내용
- SPC그룹과 얼라이드 도메크 그룹의 합작
회사인 BR KOREA와 던킨 도너츠 인터내
셔널 그룹과 1994년 합작 사업 실시,
1994년 이태원에 1호점 개점

- BR KOREA(배스킨 라빈스/던킨 도너츠)와 같은 계열사로는 삼립, 샤니, 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파스쿠치)가 있다.



1.DUNKIN DONUTS 창업 과정 : 창업조건

점포 조건 : 50(실 평수 15평 이상/단, 전면 5M 이상)
교육 이수 : 15일(이론, 실습, 휴무 포함), 점주 포함 2인 의무 수료
제품대결제 : 5일 단위 현금 결제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11시


4. 경영 Manual

- 재고 처리 과정
: 직영점은 필수로 다시 수거해서
food bank에 기탁(전국 food bank 기부 2위)
가맹점의 경우 개점 후 30일간 총 주문량에서 일정 부분에 대해 본사가 재고 부담, 그 이후 자체적으로 처리


*Segmentation


․소비생활에 있어 부모님께 많이 의지
→직접구매능력 없다
․But, 잠재고객 혹은 구매유도가능고객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나 학원에서
보내 Take Out 문화 선도
․다양한 음식에 대한 관심, 맛 중요, 패스트푸드나 군것질을 즐겨한다.


․직장인의 비율이 높아 경제력이 있음
․가족이나 친구와의 외식 빈도가 높다.
․ 웰빙 열풍등으로 건강한 음식 선호

특히 여성의 경우가 더 큰 소비시장이다!!
․미혼 여성의 상당수는 아침을 거르거나 간단히 때우는 경우가 많고 기혼자에 비해 간식이나 군것질을 즐긴다.
․기혼 여성 직장인들은 아침 시간이 상당히 바쁨


․ 직장인 보다는 가정주부의 비율이 큼
․ 건강이나 질병에 대한 관심이 높음
․ 아침 식사로 밥을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함
․ 젊은 사람들 보다 서구적 식생활에
익숙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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