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LG휘센 중국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 WHISEN의 개관 ---------------------- 6
1. INTRODUCTION TO WHISEN
1) Who is WHISEN?
2) LG 에어컨 휘센,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
3) 향후 계획
2. WHISEN의 기업 구조
1) 해외법인의 설립 배경과 현황
2) LGETA의 설립 배경
3) LGETA의 합자 조건
4) 현재 LGETA의 중국 내 Business Portfolio 전략
3. LG의 초기 실패요인
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Ⅱ. 환경분석 ---------------------------- 9
1. 외부환경 분석
1) 사회문화적 요인
2) 지리적 요인
3) 정치적 요인
4) 경제적 요인
5) 경쟁자요인
2. 내부환경 분석
1) Human Relationship 측면
2) R & D적 측면
3) 마케팅적 측면
4) 재무적 측면
5) Cross-Functional Relationship 측면
6) 구조적 측면

Ⅲ. SWOT 분석 ----------------------------- 14
1. STRENGTH
1) Leader의 조기 문제 인식 능력
2) 시장 조사 능력
3) 기업 문화
4) 모회사의 기술력
2. WEAKNESS
1) 경영 능력의 부재
2) 기술 능력의 부재
3. OPPORTUNITY
1) 시장의 지속적 성장
2) 비용 절감 효과
3) 경제 부흥을 위한 범정부적 지원
4. THREAT
1) 치열한 경쟁 상황
2) 사회 간접 자본의 미비
3) 중국 자국민의 저항
4) 거래 관계의 불명확성

Ⅳ. LG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16
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
2. 현지화(Localization) 전략

Ⅴ. STP 분석 --------------------------------- 18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시장 표적화 (Targeting)
3. 시장 위치화 (Positioning)
1) 초기 포지셔닝의 전제 ; 현지화
2) 제품 포지셔닝

Ⅵ. 4P 분석 -------------------------------- 20
1. PRRODUCT
1) 현지환경에 대응하는 제품전략
2) 시장확대를 위한 전략
3) 시장보완 전략
2. PRICE
1) 재료부문의 혁신활동
2) 구매 기능 개선
3) 선수금 거래방식의 도입 
3. PLACE
1) 유통망 개척
2) 유통망 관리 및 확대
4. PROMOTION
1) 소비자 대상의 Promotion
2) 유통망 대상의 Promotion
3) 광고

VII. 문제점 분석 및 개선 전략 ---------------------- 31
1. 문제점 분석
2.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측면에서의 전략
1) Promotion 내부의 통합 마케팅
2) 4P 전략간 통합 마케팅

VIII. 결론 ----------------------------------------- 35

참고문헌
본문내용
LG 에어컨 휘센,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로운 기술을 위한 새천년의 꿈을 실현할 LG 전자의 디지털 기술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된다’는 의미의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라는 CI (Corporate Identity) 아래, 휘센 에어컨은 고부가가치를 지닌 시장으로서 의미를 인정 받아왔다. 단, 여기서 WHISEN으로 대표되는 LG 에어컨은 해외 시장 진출 시 LG라는 CI 중심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즉, 전체 매출 산정시 LG WHISEN 에어컨으로 통합되는 것은 당연하나, 아직 LG에 대한 인식마저 미흡한 상태에서 WHISEN이라는 BI를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 비효율적이기 때문이다.
국내 에어컨 시장의 포화를 예감하여 해외 시장 진출로 일찍이 눈을 돌린 LG의 에어컨 휘센 사업부는 2000년 세계 에어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LG가 진출한 에어컨 시장 120개국 중 러시아를 비롯한 23개국에서 M/S 부문 1위를 달성하였으며,미국 및 호주에서는 기술력을 인정 받아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LG가 올해 말까지 3300만대 규모로 예상되는 세계 에어컨 시장에서 410만대를 판매하여, 점유율 12.4%로 그 동안 1위를 지켜오던 일본 마쯔시다를 앞지르게 된 것은, 가정용 에어컨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지역의 생산 능력이 크게 확대되었고 고가 제품으로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적극 공략한 것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중국 시장의 잠재성을 파악하여 중국을‘제 2의 내수시장’으로 인식하고 사업을 전개했던 것이 이러한 성과 달성에 주효했던 것으로 LG는 자체 분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휘센 에어컨 중국진출목 차Ⅰ.서론1.선정동기2.LG전자 소개3.휘센 소개 Ⅱ.본론1.중국시장 환경분석2.휘센의 해외진출 사례3.마케팅 전략Ⅲ.결론1.성공/실패요인 분석2.문제점 분석 및 극복방안3.향후 마케팅 과제I. 서론 1.선정동기2000년 1월 18일, 휘센은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명으로 공식 선포되었다. 그동안 LG 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과 같이 회사 이름 위주로 불리던 에어컨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휘센`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 시킨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국제마케팅LG 에어컨 WHISEN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차I. 서론 4p1. LG 에어컨 휘센(WHISEN) 대한 소개1) WHISEN 이란? 2) 세계시장에서의 LG 에어컨 휘센2. LG 에어컨 휘센의 해외 시장 진출 배경 1) 해외 시장 진출 배경과 현황 2) LGETA의 설립 배경 3. LG 에어컨 휘센 초기 실패와 그 요인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Ⅱ. 본론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글로벌마케팅] LG 에어컨(휘센)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소비자 조사 및 시장환경 조사를 통해 미국에서는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중동에서는 고객 밀착 마케팅으로, 멕시코에서는 특급서비스와 스포츠 마케팅 활동으로, 중남미에서는 현지 업체와 꾸준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고정거래처를 얻는 등 각 지역별 특화상품을 개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전개했습니다.참고자료LG전자의에어컨이 미국 소비자협회 (Consumer Union)이 발행하는 「컨슈머 리포트 (Consumer Report)」가 발표한 에어컨

  • [국제마케팅] LG 에어컨 ‘휘센’의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 마케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할 때보다 보다 철저하고 완벽한 전략과 방안들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알아본 결과 국제마케팅을 수행하면서 타국의 지리적(지형/ 기후 등등)인 요인에 부딪혀서 현지화를 한 기업의 사례는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이나 대우전자의 세탁기 대만/남미 진출 등등 꽤 있었다. 그러나 그중에서 우리가 이번에 사례로 제시할 기업은 LG전자, 그중에서도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제품인 에어컨(휘센)의 중국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