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사례,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분석,감성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
본론 - 감성마케팅(5P,오감)
결론
본문내용
선정동기

친구 혹은 연인들의 만남의 장소
커피 열풍, 새로운 커피 문화를 확산시킨 선두주자
소비자에게 주는 혜택과 가치 또는 느낌

우리는 결코 브랜드를 구축할 의도는 없었다.
초창기에 우리는 커피를 판매하고, 매장을 개장하고, 종업원 교육까지 바빠서
브랜드 전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없었다.
언제부터인지 사람들은 하나의 브랜드가 5년도 안 돼
전국적으로 알려진 것은 특이한 것이라고 말했다.
뒤돌아보건대 스타벅스는 어떤 경영학 서적에도 있지 않은 방법으로
브랜드를 만들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참고문헌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저 / 넥서스 / 2003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저 / 비전코리아 / 2005
스타벅스 CEO 하버스 슐츠의 경영 철학 / 정덕환 저 / 일송포켓북 / 2010

스타벅스(http://www.istarbucks.co.kr/)

그 외 기사들과 사진자료는 매일경제(http://www.mk.co.kr/)
연합뉴스(http://www.yonhapnew.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마케팅 사례연구 PPT] 감성마케팅 개념과 효과및 감성마케팅 기업성공사례분석및 향후전망
  • 감성마케팅사례발표1. 감성마케팅의 개념2. 감성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3. 감성마케팅 효과4. 감성마케팅의 핵심5. 감성마케팅 성공전략6. 감성마케팅 사례분석(1) 스타벅스 사례(2)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3) 박카스 사례(4) CGV 사례(5) 경동보일러 사례7. 감성마케팅 향후전망INDEX1. 감성마케팅의 개념후각 시각 청각 촉각 미각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 마케팅 활동이다.

  • [마케팅]스타벅스(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전략 요소가 될 것이다.그 중 감성마케팅은 체험마케팅의 하나의 유형이며, 체험마케팅은 감각마케팅, 감성마케팅. 지성마케팅, 행동마케팅, 관계마케팅으로 분류된다.감성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감성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뽑는다.이에 스타벅스가 어떻게 감성마케팅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그 성공사례를 분석해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스타벅스는 ‘포일’이라는 금속성 포장기술을 개발하여 산소와 습기를 막아 커피의 유통기한을 1년 이상으로 연장시켜 각국에 배달하고 있다. 이 기술은 산소와 습기를 막아주는 최고의 포장재로 특수한 밸브형 단추를 달아 커피가 산화할 때 발생하는 가스를 밖으로 배출시켜 진공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져있다. 이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 의 동일한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③ 유통전략부분의 감성마케팅스타벅스는 기존의 마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
  • REPORT화제: 스타벅스의 급성장주제: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주제: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화제: 스타벅스의 급성장目 次Ⅰ. 序論 1. 보고서 목적2. 조사방법3. 조사범위Ⅱ. 本論(1)1. 감성마케팅 장점과 문제점2. 하워드 슐츠 전략의 장점과 문제점Ⅲ. 本論(2)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문제점1.산업구조 환경-원재료 수출경제를 생각 못한 비윤리적 경영2.문화적 환경- 일본, 중국, 사우디 실패 문제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전략사례 - 루이비통(Louis Vuitton) 281. 회사 및 브랜드 개요 282. 루이비통의 체험마케팅(5가지 유형 : SEMs) 281) 감각(SENSE) 282) 감성(FEEL) 303) 인지(THINK) 304) 행동&관계(ACT & RELATE) 313. 루이비통의 체험마케팅(체험 제공의 수단 : ExPros) 321) 패션쇼 322) 광고 323) 웹사이트 334) 시각적ㆍ언어적 아이텐티티(이름과 로고) 335) 제품 & 디자인 346) 이벤트 마케팅과 스폰서 347) 역대중화 마케팅 358) 공간적 환경 35제5절 사례 분석 35Ⅲ.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