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People Express사와 South West사의 조직론적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배 경
II.PE와 SW의 비교 분석
1.PE와 SW의 발전 과정 비교
2.PE와 SW의 전략 비교
III.결론 및 PE사의 회생방안 제시

본문내용
1. PE와 SW의 발전 과정 비교
① PE
PE사는 설립 당시에 작은 벤처 회사로 미 항공 산업에 뛰어들어 기존 유수 항공사들의 높은 벽을 뚫고 단기간에 많은 수익과 성장을 기록한 회사이다. PE사가 이렇게 유래 없는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먼저 당시 제반 환경의 변화를 들 수 있다.
당시 제한된 규모로 묶여 있던 미 항공 산업은 ADA(항공 규제 완화 법)의 제정으로 대부분의 규제가 풀리게 되어 신진 항공사들의 시장 진입이 자유로워지고 있던 상황이었다. 이에 발맞추어 PE사는 ADA의 취지에 맞는 사업 핵심 목표를 내걸고 단기간에 항공 산업에 뛰어들 수 있었고 이는 PE사가 보다 더 빠른 발전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② SW
이에 반해 SW의 경우 초반에 더 많은 난항을 겪었던 것 같다. 경쟁사들은 Southwest의 비행기가 이륙하지 못하도록 모든 정치적이고 법적인 수단을 다 동원했고, 4년간의 법정 공방으로 Southwest는 거의 도산지경에 이르기도 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을 역전 시킨 것은 그들의 비교 우위 전략 때문이었다. 앞으로의 몇 가지 분석을 통해,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PE사와 비교되는 성공 사례를 남기게 되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항공산업]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 차별화 전략
  • 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스타이팀을 만들어 제휴를 맺어 이익을 최대화 하고 있다. 항공사들은 경쟁을 위해 각 회사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국제관광을 하길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자신의 기호에 맞는 항공사를 선택할 범위가 다양해졌다.저가항공사들도 많이 출현을 하고있는데, 저가항공사로 가장 많이 알려진 SWA항공사는 자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랜기간동안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 [강추]영어문법 작성요령과 실전응용 방법 ■
  • 사의 목적어꾸밈)① Tell me about where to go. (갈 곳에 관하여 나에게 말하라.)② Give me information on how to operate. (작동하는 법에 관한 정보를 나에게 주어라.)Modifying Complement (보어꾸밈)① He was the first to come to my rescue. (그가 나의 구출을 위하여 온 첫 번째 사람이다.)② It is time to get up. (일어날 시간이다.)2) Present Participle (現在分司; 현재분사) Modifying Subject (주어꾸밈)① People living in cities do not realize what rural life is.(도시에 사는 사람은 전원

  • [커뮤니케이션학] 출판
  • 사의 약점을 보완하기도 한다. 결국 생산자와 수용자의 경계가 흐려지는 변화의 상황하에서 출판시장은 자본과 인력이 풍부한 메머드급 회사와 기획력으로 승부하는 소규모 출판사로 양극화 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술의 도입이 자본력과 결합해 대형 베스트셀러 위주의 출판만이 살아남을 거란 전망과 오히려 수익성에 연연하지 않은 다품종 소량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가 될 거라는 정망이 양존하는 것도 이러한 측면 때문이다. 출판산업과 출판

  • [재무분석] 기아자동차 VS 현대자동차, GM VS 크라이슬러 재무비율분석
  • 사의 매 출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Sales의 증가는 주가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통해서도 G.M 사의 주가상승을 점칠 수 있다. (2003년 11월 13일 로스앤젤레스 미 캘 리포니아주 연합뉴스 참조)3. 참고 자료 및 사이트․ 기아자동차의 사업보고서(2003,2002,2001)․ 현대자동차의 사업보고서(2003,2002,2001)․ General Motors 의 Anuual Report(2003,2002,2001)․ Daimler Crysler 의 Annual Report(2003,2002,2001)․ http://dart.fss.or.kr․ http://deri.co.kr․ http://www.gm.com․ http://ww

  • [경영전략] 대한항공 전략경영
  • 사의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분석’ 12page>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동향과 현황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는 1970년대 말부터 불확실한 미래 항공산업에 대한 적절한 대응책을 강구하던 선진 항공사들에 의해 시작되었다. 각 국의 항공시장 규제완화를 통하여 경쟁사보다 보다 빨리 성장하고 새로운 시장으로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항공사 제휴를 시작한 것이다.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시동은 지난 1989년 노스웨스트(Northwest) 항공과 KLM 네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