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항공산업]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항공사별 매출현황 & 우리나라 항공수송순위
2. 싱가폴 항공사 소개 및 차별화전략
3. 대한항공의 소개 및 차별화 전략
4. SouthWest Airline의 소개 및 차별화전략
5. 한성항공의 소개 및 차별화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20세기 전까지만 해도 여가를 누릴 수 있었던 일부 상류층이나 귀족들만이 즐길 수 있었다. 관광이 오늘에 와서는 산업화된 국가들 사이에서는 기술적인 진보와 경제성장으로 말미암아 노동시간이 감소됨으로서 많은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됨으로 인하여 관광은 의,식,주 와 같이 모든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불가결한 부분으로 정착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최근 국제관광객의 이동의 약 95%를 항공기운송에 의존하고 있으며 세계관광객의 절대적인 교통수단이 되는 항공 운송업은 각국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저마다 상품개발, 저렴한 요금보다 나은 서비스를 요구해 감으로써 바야흐로 항공산업 관광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것은 항공운송이 국제관광에 있어서 세계각지로부터 관광객 수지의 가능성을 증대 시키며, 광범위한 관광여행의 일반화를 시켰다는 면에서 관광산업에 다대한 변화와 경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전세계 항공여객은 과거 10년 연평균 8%의 신장을 보였으며 여행거리를 비교하면 국제선여객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고, 현재 전세계 정기항공사의 국제선 여객의 여행거리는 40.8%에 달하고 있으며, ICAO 가입 143개국의 항공회사가 운송한 여객, 화물, 우편물의 약 52%가 미국등 소수의 나라에 집중되고 있는 경향이다. 세계의 항공여행객은 1990년대에 가서는 초음속 여객기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장거리 여행에 있어서 세계의 거리는 절반으로 단축되어 국가 간의 여객 왕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국제관광에 있어서 필수적인 항공산업을 연구하기 위해 이번 과제에서는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를 소개하고 그들의 차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