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시장에 진출한 에바스화장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한국의 화장품시장
* 중국의 화장품시장
* 중국 고객의 특성
* 중국유통의 특성
* 에바스 화장품 회사소개
* 진입전략
* 표적전략 / 포지셔닝 / 경쟁우위
* 마케팅전략
* 시장정보체계
* 성공요인
* 당시 노출되었던 문제점
*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중국의 화장품 시장환경Ⅰ

* 국민소득과 소비지출의 증대/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

* 다양한 외국 및 현지 기업들이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
(외국 : Christian Dior, Lancome, 시세이도 등/ 한국 : 쥬리아, LG생활건강 등)

중국의 화장품 시장환경Ⅱ

화장품 시장의 급격한
확대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생산은 초기단계
* 대부분의 업체는 영세하고 신제품 기술을 확보 못함 / 생산기법은 매우 취약
* 원료생산 또한 부족
* 대다수 외국인 투자기업이 차지


중국고객의 특성
*주소비층 : 14세∼44세까지의 여성이 대다수
*중국인들은 물과 목욕시설이 부족 잘 씻지 못한다.
*제품에 향이 순한 것보다는 강한 것을 선호
*개도국의 소비자와 비슷하게 외제선호 경향이 강함

진 입 전 략

진출동기 : 국내시장은 시장개방, 경제성장 둔화, 화장품 시장의 성숙기, 국내시장 과다경쟁
진입형태(entry mode) : 대부분 수출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음.
진입지역 : 북경 인근지역에서 출발 해안도시로 시장확대, 한국과 지리적 그리고 정서적으로 가까운 중국 동북부 지역 선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2006년도 2학기 해외투자론아모레퍼시픽목 차 1. 서론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2)‘AMOREPACIFIC’의 의미3)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중국 시장을 선점하고,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로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시장 개척 활동 필요3) 제품의 차별화 및 다양한 판촉 수단 활용4) 새로운 제품 개발5) 합리적인 가격대 유지4. 향후 화장품산업 발전방향 1) 연구개발 촉진 2) 관련 각종 법률, 규제제도의 개혁으로 경쟁력 확보 3) 산업 기술력 증진 4) 과다경쟁 지양으로 내수기반확대 및 무역활성화 5) 산업의 경영체질개선으로 기업경영 체제의 강화 6) 유통구조의 선진화 및 가격질서 확립 Ⅶ.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 전략1. 변화하는 중국 방송시장에 초점을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제 목 : 태평양 수출입 사례◉ 과 목 : ◉ 담당교수 : ◉ 학 과 : ◉ 학 번 : ◉ 이 름 : ◉ 제출일자 : ▣ 목 차 ▣< 서 론 >1. 서론2.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현황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사례(태평양)-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4.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5. 태평양의 성공요인6. 태평양의 SWOP 분석- 라네즈의 SWOP 분석7. 태평양의 4P 분석 8.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9.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10. 향후

  • [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중국시장의 수요감소로 절반 수준인 3000억원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관계자는 90년대 초반에는 무설탕껌 등 기능성 껌제품 개발로 수요가 크게 증가했었다며 이 같은 껌 판매부진은 국내 제과업체들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미국 리글리 껌 국내시장 진출세계 껌 시장의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롯데로서는 해외에서는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세계 1위인 리글리껌과 경쟁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