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시장에 진출한 에바스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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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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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의 화장품시장
* 중국의 화장품시장
* 중국 고객의 특성
* 중국유통의 특성
* 에바스 화장품 회사소개
* 진입전략
* 표적전략 / 포지셔닝 / 경쟁우위
* 마케팅전략
* 시장정보체계
* 성공요인
* 당시 노출되었던 문제점
* 발표를 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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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화장품 시장환경Ⅰ
* 국민소득과 소비지출의 증대/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
* 다양한 외국 및 현지 기업들이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
(외국 : Christian Dior, Lancome, 시세이도 등/ 한국 : 쥬리아, LG생활건강 등)
중국의 화장품 시장환경Ⅱ
화장품 시장의 급격한
확대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생산은 초기단계
* 대부분의 업체는 영세하고 신제품 기술을 확보 못함 / 생산기법은 매우 취약
* 원료생산 또한 부족
* 대다수 외국인 투자기업이 차지
중국고객의 특성
*주소비층 : 14세∼44세까지의 여성이 대다수
*중국인들은 물과 목욕시설이 부족 잘 씻지 못한다.
*제품에 향이 순한 것보다는 강한 것을 선호
*개도국의 소비자와 비슷하게 외제선호 경향이 강함
진 입 전 략
진출동기 : 국내시장은 시장개방, 경제성장 둔화, 화장품 시장의 성숙기, 국내시장 과다경쟁
진입형태(entry mode) : 대부분 수출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음.
진입지역 : 북경 인근지역에서 출발 해안도시로 시장확대, 한국과 지리적 그리고 정서적으로 가까운 중국 동북부 지역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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