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론] 넥슨의 카트라이더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 시장 현황
- 발전 방향
▪ 넥슨
- 넥슨 소개
ㆍ 연혁, 사업영역
- 카트라이더의 개발
ㆍ 성공요인, 성과
▪ 평가
- 본문내용
-
▪ 국내 시장의 특징
- 온라인 게임 비중 높다
ㆍ PC 방 대중화, 높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보급률
ㆍ 게임 사업장의 침체
- 과점 시장 구조
- 수익성 확보에 따른 경쟁의 심화
- 높은 진입 장벽 : 사용자 확보에 어려움
온라인 게임시장의 발전 방향
▪ 사회, 문화의 흐름을 파악
▪ 고객 욕구의 변화, 라이프스타일을 끊임없이 추적
▪ 정책의 변화에 대응
▪ 전략적 브랜드 관리, 상품의 가치로 경쟁
▪ 세계적인 상품의 개발 필요
▪ 사업구조, 수익 창출의 다각화 요구
NEXON 소개
▪ 1994년에 설립된 Nexon은 95년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
▪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게임들을 유통(publishing)하는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
굴, 지원
▪ Nexon의 30여 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사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서 일본의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창출에 대한
비전도 가지고 있음
▪ 게임 콘텐츠 사업에서 게임 포탈사업으로 진입
- 참고문헌
-
- 넥슨 nexon.com
-『정보통신정책』제 13 권 5호 통권 274호
-『정보통신산업동향』(2003. 5)
-『온라인 게임 기획 & 인터랙티비티』
- LG 투자증권 리서치센터
- 랭키닷컴 컨설팅 그룹
Korea Equity Research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