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넥슨의 기업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3
Business definition & 사업구조 4
거시환경분석 5
산업환경분석 6
Key Success Factors 7
문제/Risk 요인의 발견 9
대안제시 14
시사점 16
역할명시 17
본문내용
거시환경분석- Porter’s Diamond

기업전략구조 및 경쟁관계
1.경영스타일 :긴호흡론/적극적인게임개발
/해외시장의개척
2.조직숙련: 경직된상하관계지양/팀웍가능
/개발력향상
3. 전략의 관점 : 수익의 포인트
- 판매가 아닌 서비스의 형태
- 다양한 사업 참여자로 이루어지는 산업
- 우리나라가 IT강국, 우수한 인적자원도 多
4.dynamic.한 경쟁 : 엔씨소프트,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엠게임, 태울, 액토즈 등
5. 자본시장과 투자에 대한 태도
- 창업 후 10년 내리 흑자 . 외부투자 1원도 없음

수요조건
1. 자국수용의 구성 : 주로 학생들
2. 시장규모 : 국내 외 온라인 게임 업체 중 가장 많은 대박타이틀 보유
3. 카드라이더의 해외진출

요소조건
1.까다로운 수요 : 다양한 고객층 존재
-> 고객의 needs 까다로움
2.고급전문요소 : 다중접속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대박친 게임들
3. 개발/발전 동기 : 1~2년 후의 게임의 연구와 개발이 절실히 필요/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와 매출은 적음

관련 및 지원산업
1.관련 및 지원 산업의 국제 경쟁력
-> 동시접속자가 60만명, 매출은 100억원
2. 관련 및 지원 산업의 폭과 깊이
-> 보다 적극적인 게임개발과 해외시장개척 필요
-> 궁극적인 길 : 엔터테인먼트 미디어회사
-> 게임개발 뿐 아니라 웹부분, 무선부분까지 경쟁력 강화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개인정보 유출 피해 사례와 해결방안
  • 기업의 공격 사례와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 유출 사고는 끊이지 않고, 정보보호를 불필요한 비용으로 인식하여 보안에 투자를 하지 않는 기업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인터넷 이용자의 정보 보안의 중요성과 인터넷 역기능에 대한 관심은 커지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개인들의 정보 보안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기업의 주요 피해 사례와 사이버 범죄 관련 기술을 분석하여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성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비즈니스의 기본 개념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객관적 사실을 인식하며, 정통적인 의미에서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상품을 수익으로 구체화 시켜주는 활동인 기업의 마케팅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기본개념에 인터넷이 변화 시켜준 환경의 특성과 디지털 컨텐츠라는 산업 고유한 특성을 고려하여, 디지털 컨텐츠 유료화 전략을 도출하는 모델이 되어야 한다는데 특징을 둘 수 있다.본 연구의 구성은 2장에서 인터넷 컨텐츠 서비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진출
  • .위키백과(www.wikopedia.org)네이버( www.naver.com)조선일보, 동아일보, 게임 메카 뉴스, 이데일리.게임조선(game.chosun.co.kr)의 기사들(검색어 : 리니지, 엔씨, 해외진출 등등).김주태(2005),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경영사례, 서울: 서울경제경영.“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관한 보고서” Mitsubishi 종합연구소 Mimura Hideaki“게임산업의 현황과 과제”, 와세다대학교석사논문집, 2005KOTRA: http://www.kotra.or.kr/, “국가 정보(일본)”장세진, 경영전략 사례집, 박영사, 2006.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방안과 활성화를 위한 소액결제시스템에 관한 연구
  • 연구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유료화에 따른 문제점은 무엇이며 이의 해결책으로 기업들이 취해야 할 전략은 무엇인가를 밝히고자한다.2. 연구내용 소개 및 방법본 논문의 내용은 첫째, 인터넷 비즈니스 유형을 여러 분류들을 통해 살펴보고 둘째, 인터넷 컨텐츠서비스의 상황과 유료화의 필요성을 알아보며, 셋째, 사례연구와 기존연구의 분석을 통해서 유료화에 대한 가능성과 유료화를 위해 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전략들과 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