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G 대중국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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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中國 담배 시장의 규모 및 현황
1. 시장 개관
2. 시장 수요 분석
3. 中國 담배 시장의 특성
4. 유통망 특성
5. 광고 판촉 환경 특성

Ⅱ. 경쟁구조 분석
1. 경쟁구도
2. 주요 Local Brand의 전략
3. 주요 Global Brand의 전략

Ⅲ. 소비자 및 전문가 의견 분석
1. 소비 특성
2. 담배에 대한 인식과 태도
3. 전문가 인터뷰 조사 결과

Ⅳ. KTNG의 中國 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2. 진출 History 및 전략
3. KTNG의 Target과 Marketing Mix Review
4. KTNG의 SWOT Review

Ⅴ. KTNG의 향후 對中國 전략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각 세분 시장별 평가
3. 중장기 전략 및 마케팅 목표
4. Super Premium Brand Strategy
5. Mid-high Brand Strategy
6. Organization Issue
7. Strategy Roadmap
8. Performance Simulation

VI. 결론

< 부록 > 문헌조사 및 Reference List
본문내용
최근 소득 증가에 따라 저가 위주에서 중고가 위주의 담배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음. 특히 연해 지역과 대도시를 중심으로 외국 담배와 고급 담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지출 비용
2002년 담배 한 갑의 평균가격은 3.4RMB로서 2001년에 비해 0.1RMB 증가하였으며 담배시장의 총 규모는 3,100억 RMB로서 흡연자 1 人當 지출하는 직, 간접비용은 연평균 1,000RMB 정도임.
2005년에는 담배 한 갑의 평균가격은 4.1RMB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등급을 나누면 3, 4등급(중간 등급)이 위주임.


지역별 특성
전국적으로 흡연자 1人의 일 평균소비량은 14.4개비임.
30개 도시를 표본으로 조사한 결과 成都, 武漢,西安, 昆明, 重慶, 長沙 등 중서부지역의 흡연자비율과 소비량이 높음.
절대 흡연 소비량은 인구가 밀집한 華東, 華中지역이 가장 많음.


都農간 제품 선호 차이
연해 및 양쯔강 연안 도시에서는 고품질, 수입 담배에 대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내륙 지역은 中國 Local Brand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특히 수입 담배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나, 현재 까지는 전체
中國 담배 시장에서 2%미만을 차지하고 있음. 향후 WTO 가입에 따른 시장 개방 일정에
따라 수입 담배의 시장 점유율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됨.


2005년까지는 외국 Brand가 中國 담배 시장의 10~20%(1,700~3,400억 개비)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Global 담배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J/V형태로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음. BAT는 HK$ 30.4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임.


中國 담배 시장에는 다수의 Local Player가 존재하고 있으며, 지역별 주도 Brand가 있음. 최근 WTO개방에 따른 구조조정의 여파로 정부의 담배 업체 대형화에 따라 National Brand들이 점차 성장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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