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G 대중국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6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中國 담배 시장의 규모 및 현황
1. 시장 개관
2. 시장 수요 분석
3. 中國 담배 시장의 특성
4. 유통망 특성
5. 광고 판촉 환경 특성
Ⅱ. 경쟁구조 분석
1. 경쟁구도
2. 주요 Local Brand의 전략
3. 주요 Global Brand의 전략
Ⅲ. 소비자 및 전문가 의견 분석
1. 소비 특성
2. 담배에 대한 인식과 태도
3. 전문가 인터뷰 조사 결과
Ⅳ. KTNG의 中國 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2. 진출 History 및 전략
3. KTNG의 Target과 Marketing Mix Review
4. KTNG의 SWOT Review
Ⅴ. KTNG의 향후 對中國 전략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각 세분 시장별 평가
3. 중장기 전략 및 마케팅 목표
4. Super Premium Brand Strategy
5. Mid-high Brand Strategy
6. Organization Issue
7. Strategy Roadmap
8. Performance Simulation
VI. 결론
< 부록 > 문헌조사 및 Reference List
- 본문내용
-
최근 소득 증가에 따라 저가 위주에서 중고가 위주의 담배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음. 특히 연해 지역과 대도시를 중심으로 외국 담배와 고급 담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지출 비용
2002년 담배 한 갑의 평균가격은 3.4RMB로서 2001년에 비해 0.1RMB 증가하였으며 담배시장의 총 규모는 3,100억 RMB로서 흡연자 1 人當 지출하는 직, 간접비용은 연평균 1,000RMB 정도임.
2005년에는 담배 한 갑의 평균가격은 4.1RMB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등급을 나누면 3, 4등급(중간 등급)이 위주임.
지역별 특성
전국적으로 흡연자 1人의 일 평균소비량은 14.4개비임.
30개 도시를 표본으로 조사한 결과 成都, 武漢,西安, 昆明, 重慶, 長沙 등 중서부지역의 흡연자비율과 소비량이 높음.
절대 흡연 소비량은 인구가 밀집한 華東, 華中지역이 가장 많음.
都農간 제품 선호 차이
연해 및 양쯔강 연안 도시에서는 고품질, 수입 담배에 대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내륙 지역은 中國 Local Brand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특히 수입 담배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나, 현재 까지는 전체
中國 담배 시장에서 2%미만을 차지하고 있음. 향후 WTO 가입에 따른 시장 개방 일정에
따라 수입 담배의 시장 점유율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됨.
2005년까지는 외국 Brand가 中國 담배 시장의 10~20%(1,700~3,400억 개비)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Global 담배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J/V형태로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음. BAT는 HK$ 30.4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임.
中國 담배 시장에는 다수의 Local Player가 존재하고 있으며, 지역별 주도 Brand가 있음. 최근 WTO개방에 따른 구조조정의 여파로 정부의 담배 업체 대형화에 따라 National Brand들이 점차 성장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