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롯데인터넷면세점 비즈니스모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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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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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otte dfs BM analysis
Timmers’s BM analysis
Mahadevan’s BM analysis
Afuach & Tucci BM analysis
Business Model Type
Chasm theory
Hereafter view and strategy
본문내용
Lotte dfs BM analysis

롯데 인터넷 면세점은 2000년 10월 처음으로 개설되었다.
유통제국인 롯데의 호텔부문인 면세점에서 OFF라인 매장이 아닌 ON라인매장을 처음으로 개설했다. 롯데는 해외 이용객의 증가와 한류열풍등과전국 7개매장을 대상으로 한 엄청난 온라인 회원과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브랜드 입점으로 인터넷 면세점 분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현재 매출액의 대부분이 일본인 관광객에서 동남아 및 중국 관광객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타 인터넷 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인터넷면세점 부문 1위를 고수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Timmers’s BM analysis ②

Ⅰ- 스페셜 오더 서비스로 사이트상에 없는 브랜드의 상품들을
주문하면 시간과 힘을 낭비할 필요 없이 인터넷 면세점에서 찾아준다.

Ⅱ- 매 구매 실적을 합산한 금액이 일정기준에 도달하면,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마스터 피스(회원지)와 할인쿠폰 등을 우송 해 준다.

Ⅲ-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인터넷 면세점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OFF라인 매장에서 Silver회원카드를 발급해 준다.

Ⅳ- OFF라인 매장까지 가서 구입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출국전이나 입국시 인도장에서 상품을 인도 받음으로써 시간이 절약 된다.


Timmers’s BM analysis ③

Ⅰ-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인도장에서 바로 상품을 인도하기 때문에 인건비 절약 효과

Ⅱ- 고객들에게 직접 DM발송을 하던 것에서 e메일로 온라인 전단을 발송해 원가절감 및 상품구입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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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 대학생 레포트네요,,,전문성 무
  • rotc0***
    (2006.09.06 10: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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