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롯데인터넷면세점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otte dfs BM analysis
Timmers’s BM analysis
Mahadevan’s BM analysis
Afuach & Tucci BM analysis
Business Model Type
Chasm theory
Hereafter view and strategy
- 본문내용
-
Lotte dfs BM analysis
롯데 인터넷 면세점은 2000년 10월 처음으로 개설되었다.
유통제국인 롯데의 호텔부문인 면세점에서 OFF라인 매장이 아닌 ON라인매장을 처음으로 개설했다. 롯데는 해외 이용객의 증가와 한류열풍등과전국 7개매장을 대상으로 한 엄청난 온라인 회원과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브랜드 입점으로 인터넷 면세점 분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현재 매출액의 대부분이 일본인 관광객에서 동남아 및 중국 관광객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타 인터넷 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인터넷면세점 부문 1위를 고수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Timmers’s BM analysis ②
Ⅰ- 스페셜 오더 서비스로 사이트상에 없는 브랜드의 상품들을
주문하면 시간과 힘을 낭비할 필요 없이 인터넷 면세점에서 찾아준다.
Ⅱ- 매 구매 실적을 합산한 금액이 일정기준에 도달하면,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마스터 피스(회원지)와 할인쿠폰 등을 우송 해 준다.
Ⅲ-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인터넷 면세점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OFF라인 매장에서 Silver회원카드를 발급해 준다.
Ⅳ- OFF라인 매장까지 가서 구입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출국전이나 입국시 인도장에서 상품을 인도 받음으로써 시간이 절약 된다.
Timmers’s BM analysis ③
Ⅰ-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인도장에서 바로 상품을 인도하기 때문에 인건비 절약 효과
Ⅱ- 고객들에게 직접 DM발송을 하던 것에서 e메일로 온라인 전단을 발송해 원가절감 및 상품구입을 유도
자료평가
- 정말 대학생 레포트네요,,,전문성 무
- rotc0***
(2006.09.06 10:14: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