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롯데호텔의 뿌리는 1938년 4월 서울 중구 소공동에 세워진 반도호텔이다. 호텔을 세운 사람은 일본 신흥재벌 노구치 준(野口遵)이었다. 그는 허름한 옷차림에 작은 체구를 가졌는데 당시 서울 최고급 호텔인 조선호텔에 묵으려다 그의 남루한 외모를 보고 호텔 직원이 퇴짜를 놓자 반도호텔을 직접 세웠다.
1973년 롯데그룹이 (주)호텔롯데를 세우며 반도호텔을 인수했다. 1979년 호텔롯데는 반도호텔을 완전히 헐고 지상 38층, 1000개의 객실, 18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한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을 처음 개관 했으며, 1988년 롯데호텔 서울잠실,1992년 대전, 1997년 부산, 2000년 제주에 이어 2002년에는 울산을 개관했다.
2) 소개
한국광산업을 이끌어온 롯데호텔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고유브랜드로서, 서울 소공동의 본점을 비롯하여 잠실, 부산, 제주, 울산 등 국내 4개 주요도시에 총 3천5백 여 개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많은 국내외 VIP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으며 세계 최정상급 호텔로 성장해 온 롯데호텔은 1988년 올림픽 공식호텔은 물론, 2002 FIFA 한ㆍ일 월드컵 공식호텔, 2002 부산 아시안게임 본부 호텔로 지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널리 인정받았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대형 국제회의장과 연회장. 비즈니스센터와 휘트니스 클럽을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호텔은 세계 유명 브랜드와 한국 전통 토산품을 선보이는 동양 최대 규모의 본점면세점 등 7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 제 2 롯데월드 건설을 추진 중인 롯데호텔은 러시아의 모스크바에도 호텔을 건립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통해 국내 최대 호텔체인에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3) 사업구성
호텔롯데는 크게 호텔사업부, 면세사업부, 월드사업부 등 3개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호텔사업부에서는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월드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제주 등 4개의 특1급 호텔과 롯데시티호텔마포를 운영한다.
면세사업부는 소공점, 잠실점, 제주점 등 3개 시내 면세점과 인천공항점, 제주공항점 등 2개 공항면세점 및 인터넷 면세점을 운영 중이다.
월드사업부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운영한다.
4) 연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