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ipod 아이팟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배경
기업개요
기업주가
문제점 분석
성공기회요인 분석
SWOT 분석
대안
제안
본문내용
문제점

낮은 인지도
Mp3시장의 구조(아이튠즈)
다양하지 않은 기능
멀티적 요소의 부족
제한된 제품군


성공기회요인분석

낮은 인지도
커뮤니티의 형성
낮은 점위율
Hdd의 가격 저렴화
관세가 줄어들고 있다.
많은 인터넷 사용으로 홍보가 쉽다
커뮤니티의 활성화가 매우 잘되있다.


SWOT 분석

국외 선점 이미지
특유의 브랜드화
매니아 층의 두꺼움
심플한 디자인
편리한 컨트롤
직관적 인터페이스
타 유명 브랜드와 연계

명품 브랜드 선호 사회성
인터페이스의 보급화
낮은 점위율
Hdd의 가격 저렴화
관세가 줄어들고 있다.
많은 인터넷 사용으로 홍보가 쉽다
커뮤니티의 활성화가 매우 잘되있다

Wireless POD
무선아이포드
블루투스를 이용한 컴퓨터와의 싱크
장점 : 선택된 원격수신자에게 콘텐츠 송신
(네트워크 효과 발생,
MP3공유에 대한 문제는 플레이 위주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유도)
단점 : 배터리 소모량 증대
암호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의 성장과정과 경영조직과 기업문화 및 미래전략
  • 아이팟(iPod player) 생태계를 살펴보면, 도입기에는 고용량의 하드디스크, 사용편의성을 위한 휠 버튼, 아이튠즈(iTunes store) 같은 신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영업비밀과 특허, 저작권, 상표의 지식재산권을 확장한다. 성장기에는 제품차별화를 위한 강력한 브랜드, 마케팅, 유통 등 보완적 자산을 획득한다. 기술 차별성이 감소하는 성숙기에는 폭스콘 같은 아웃소싱을 통한 원가절감을 강화하며, 음악이나 영상의 재생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

  • [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M.I.S Team Project“I-River와 I-Pod”의 성공요인 분석 차 례 1. 도입부2. I-river 성공, 성장사례 (1) 설문조사 ① 한국MP3 Player시장조사 ② 아이리버에 관한 설문조사 - 현재 아이리버 사용자 ③ 아이리버에 관한 설문조사 - 타사제품 사용자 ④ 한국시장에서 아이팟에 대한 인지도 조사(2) 아이리버 마케팅 담당자와의 이메일 인터뷰3. I-Pod의 획기적인 성공도약(1)아이팟의 성공현황 및 제품 소개 ① iPod의 특징 (2) I-Pod의 도전(3) 아이팟미니 런칭의

  • [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iPod」라는 말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최근 빌게이츠에 이어 세계의 갑부 2위에 오른 스티브 잡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도 이런 애플 아이팟의 성공에 있다는 점을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한국에는 컴퓨터에 대한 인식이 거의 형성되지 않았던 몇 십년 전에, 디지털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색색의 사과마크로 컴퓨터세계를 평정했던 애플은 경영권의 대립과, IBM과의 계약결렬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가라앉아 버

  • [경영혁신 성공,실패사례연구] 경영혁신의 정의,배경,필요성분석및 경영혁신 기업 성공,실패사례연구및 경영혁신 성공방안제언
  • 성공했다고 밝혔다.한글과컴퓨터는인터넷사업과소프트웨어사업을 분리하여 독자적으로 운영을 하고잇다.한컴의주요사업으로소프트웨어개발과교육사업(이찬진의컴퓨터교실)을 통해서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2) 리바이스 실패사례  1) 다각화   미국에서 리바이스(Levi’s) 청바지를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 유명도를 이용해 리바이스는 제품의 다양화를 위해 Levi’s 상표를 붙이면 잘 팔릴 것으로 생각하고 청바지가 아닌 다른 종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7. 우리들의 제안(1) 한국시장 공략 (현지화 및 유통)(2) ipod의 미래전략1. 발표목적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