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IBM XNOTE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IBM 기업소개
노트북 시장상황
노트북 국내 시장점유율
-본론-
자사분석
경쟁자분석
고객분석
삼성센스 분석
한국hp 분석
브랜드 구성요소 비교
광고분석
lgibm광고
센스 광고
브랜드 자산 구축방안
브랜드아이덴티티
-결론-
x-note에 대한 평가와 비판 및 대안점
- 본문내용
-
노트북 시장 상황
1995~2000년
기술적인 문제와 소비자들의 필요성 부족에 의해 데스크탑 시장보다 늦게 시작(삼성센스)
1995년 삼성전자가 노트북컴퓨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시장의1위 자리를 지킴
1990년대 말까지만 하더라도 노트북 시장은 높은 가격부담과 IMF의 위기로 인한 시장 침체로 특정 타겟(파워 유저층)에 편중되어 있는 시장정체기 상황
2001~2002년
2001년 컴팩TV광고2002년 도시바 TV광고
외산 브랜드들의 시장진 입이 본격적으로 시작
시장내의 점유율은 낮았으나 외산 브랜드 대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활발히 진행되어 SENS 대 외산 브랜들의 이원화 구도체계
2002년 이후~현재
외산 브랜드에 게 잠식당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한 센스에 차별적인 경쟁력을 위한 새로운 캠페인 시작
LGIBM의 2003년도 X노트의 출시로 센스 VS 외산 브랜드의 구도가 아닌 국내브랜드VS 외산 브랜드의구도
노트북 시장 상황
현재 노트북 시장은 삼성전자와 HP, LGIBM 등 ‘빅3’가 이끌고 있는 형태
삼보컴퓨터, 도시바코리아 등의 시장점유율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남.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삼성전자와 HP.
노트북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의 경우 작년 4분기에 비해 1만8천여대 늘어난 6만4천 여대를 팔면서, 시장점유율도 4% 가량 늘어난 37%를 기록.
이어 HP도 1분기 동안 1만1천 여대 늘어난 2만8천 여대를 팔면서, 시장점유율도 4% 늘어난 16%를 달성.
LGIBM 역시 같은 기간 동안 8천대 가량 늘어난 2만3천 여대를 팔아, 시장점유율도 3% 쯤 늘어난 13%를 기록.
4위인 삼보컴퓨터는 전분기에 비해 2천여대 늘어난 1만8천 여대를 팔았으나, 시장점유율은 10%로 전분기보다 1.5% 줄어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