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IBM XNOTE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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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IBM 기업소개
노트북 시장상황
노트북 국내 시장점유율
-본론-
자사분석
경쟁자분석
고객분석
삼성센스 분석
한국hp 분석
브랜드 구성요소 비교
광고분석
lgibm광고
센스 광고
브랜드 자산 구축방안
브랜드아이덴티티
-결론-
x-note에 대한 평가와 비판 및 대안점
본문내용
노트북 시장 상황
1995~2000년
기술적인 문제와 소비자들의 필요성 부족에 의해 데스크탑 시장보다 늦게 시작(삼성센스)
1995년 삼성전자가 노트북컴퓨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시장의1위 자리를 지킴
1990년대 말까지만 하더라도 노트북 시장은 높은 가격부담과 IMF의 위기로 인한 시장 침체로 특정 타겟(파워 유저층)에 편중되어 있는 시장정체기 상황
2001~2002년
2001년 컴팩TV광고2002년 도시바 TV광고
외산 브랜드들의 시장진 입이 본격적으로 시작
시장내의 점유율은 낮았으나 외산 브랜드 대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활발히 진행되어 SENS 대 외산 브랜들의 이원화 구도체계
2002년 이후~현재
외산 브랜드에 게 잠식당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한 센스에 차별적인 경쟁력을 위한 새로운 캠페인 시작
LGIBM의 2003년도 X노트의 출시로 센스 VS 외산 브랜드의 구도가 아닌 국내브랜드VS 외산 브랜드의구도

노트북 시장 상황
현재 노트북 시장은 삼성전자와 HP, LGIBM 등 ‘빅3’가 이끌고 있는 형태
삼보컴퓨터, 도시바코리아 등의 시장점유율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남.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삼성전자와 HP.
노트북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의 경우 작년 4분기에 비해 1만8천여대 늘어난 6만4천 여대를 팔면서, 시장점유율도 4% 가량 늘어난 37%를 기록.
이어 HP도 1분기 동안 1만1천 여대 늘어난 2만8천 여대를 팔면서, 시장점유율도 4% 늘어난 16%를 달성.
LGIBM 역시 같은 기간 동안 8천대 가량 늘어난 2만3천 여대를 팔아, 시장점유율도 3% 쯤 늘어난 13%를 기록.
4위인 삼보컴퓨터는 전분기에 비해 2천여대 늘어난 1만8천 여대를 팔았으나, 시장점유율은 10%로 전분기보다 1.5%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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