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1]본인의 경험에 의거하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한 후, 각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결정차이 및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소비자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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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소비자행동론
B형 본인이 최근에 구매 또는 소비한 제품(또는 서비스) 중, 저관여제품(또는 서비스)에서 한 가지, 고관여 제품(또는 서비스)에서 한 가지를 각각 선정하여, 관여도 차이에 따라 자신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어떠한 차이가 있었는지를 비교, 분석하고 기업에게 줄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 p.22-59 참조, 구매의사결정과정에는 온라인/오프라인 단계가 복합적으로 포함될 수 있음)
하고 싶은 말
-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저관여 제품(여행용가방) 선정이유, 구매의사결정 차이 및 시사점
2. 고관여 제품(노트북)선정이유,구매의사결정 차이 및 시사점
1. 컴팩 프리자리오 2573AP
2. 삼성 센스 SV30-START
3. LG IBM XNOTE LM40 2SA1
4. 도시바 노트북 TecraS1
5. 소니 바이오 PCG-GRT25L
3.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광고 사례
본문내용
1. 저관여 제품(여행용가방) 선정이유 구매의사결정 차이 및 시사점

2002년 경상남도 마산에 사는 20세의 송균식 군은 서울의 건국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 다행히, 학교의 기숙사에 입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입실을 하는데 주어진 기간은 단 2일이었다. 만약, 2일 이내 입실하지 않을 경우 자동적으로 기숙사 입실 기회를 상실하게 되는 것이었다.
서울까지 올라가는데 하루의 시간을 소비한다고 가정하면, 짐을 챙길 수 있는 시간은 겨우 하루정도 밖에 없었다. 그래서 송균식 군은 빨리 자신의 짐을 꾸려야 했는데, 그 많은 짐을 한꺼번에 들고 갈 수 있는 여행용 가방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때, 송 군은 몇 번인가 신문에서 보았던 어느 브랜드의 여행용 가방의 광고를 떠올리게 되었다. 하지만 브랜드는 생각나지 않았고, 바퀴와 손잡이가 있는 네모난 가방이라는 것만 기억할 수 있었다. 평소에 여행을 다니지 않아, 여행용 가방에 대한 필요를 전혀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그 광고를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았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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