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LG전자 XNOTE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릿말
Ⅱ. 산업 분석
1. 전체 PC산업
2. 노트북 산업
Ⅲ. XNOTE의 경영전략
1. XNOTE 개발 주체
2. LG 전자 분석
3. XNOTE의 개발 전략
Ⅳ. 맺음말
‣참고 문헌
본문내용
현재 국내 노트북 시장은 외산 기업들의 진출과 기술발전으로 경쟁이 점점 치열해 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LG전자와 IBM의 합작회사인 LGIBM의 노트북 시장에서의 성장은 주목할 만 사례이다. LGIBM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LGIBM PC(주)는 1996년 11월 22일 IBM과 LG전자가 51:49의 지분으로 합작 설립되었다. LGIBM의 사업 분야는 크게 데스크탑 PC와 노트북 PC, 인텔 기반 서버로 구성되어있다. 그 중에서 노트북 PC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합작당시부터 IBM의 브랜드인 ThinkPad라는 노트북을 판매함으로서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점유율도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02년 말 독자적인 브랜드인 XNOTE를 출시함으로서 노트북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PC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한 가운데 노트북 시장의 경우는 새로운 수요가 창출됨에 따라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외산 기업들이 진출함에 따라 노트북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기업들은 품질이나 서비스에서 차별화를 실시하거나 저가형 제품을 내놓으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무선 기술의 발달로 무선 인터넷 환경이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환경에 맞는 노트북을 발빠르게 출시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개인컴퓨터(PC)산업의 시장구조 변화와 발전과제
서동혁, KIET 산업경제 통권65호 (2004.2)pp.50-61
-2003년 전세계 IT시장 흐름
홍성종, (월간)외국기업 통권 제5호 (2003.2)pp.34-36
-국내 컴퓨터산업의 환경변화와 향후진로
서동혁, KIET 산업경제 통권58호 (2003.7)pp.32-45
-PC; 사양화 뚜렷...9월 이후 교체수요가 변수
김현민, 경영과 컴퓨터 통권321호 (2003.7)pp.62-63
-PC부문; 2003년도 정보산업 부문별 경기전망 및 대응전략
민흥규, 정보산업 통권 제219호 (2003,1‧2)pp.22-25
-상반기 12% 감소한 131만대… 데스크톱 ‘헉헉’ 노트북 ‘호호’
김형만, 경영과 컴퓨터 통권322호 (2003.8)pp.100-104
-국내 컴퓨터산업의 환경변화와 향후 진로
서동혁, KIET산업경제 통권58호 (2003.7)pp.32-45
-PDA등 포스트PC 개발 주력 : 상반기 전체 시장 8.8%성장, 노트북 호조
배충현, 월간뉴미디어 제16권 제8호 통권 188호 (2002.8)pp.48-51
-노트북시장에 일본업체 ‘경계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탐방]고속철도 건설에 따른 지방 중소도시 활성화 방안을 위한 일본 탐방 계획서
  • 개통 회의자료(건설교통부 2004. 1. 28)10) 고속철도 시대의 지역개발 방향(이성우, 서울대학교 대학원 지역개발전공 조교수)11) 고속철도 개통이 교통체계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향(조남건, 국토연구원)12) 고속철도의 연계교통서비스 제고방안(이진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선임위원회)13) 고속철도 시대의 지방도시 발전방안(문경원, 대전발전연구원 선임연구원)14) 그 밖에 제반 일본 정보에 관한 수집은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조사하였다.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2006년 4월 기준으로 휴대폰 5대 업

  • LG전자 FDI 성공 사례 분석
  • 전자와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LG전자는 2000년대 이후부터 인도 시장에서 점차 성장하고 있다. 인도 내에서 인도현지인들에게 한 브랜드 신뢰도 순위 조사에서 4위를 하며 해외진출 성공사례로 많이 언급되기도 한다. 인도 내에서 LG전자는 브랜드의 문화적 이질성이 없고 인도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하였다. 이처럼 환경이 다른 나라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전략의 하나로서 인재는 정확하게 사내에서 생성해 가려고 한다. 여기서 글로벌 도요타의 인재육성의 견인역으로서 교육체제의 비를 추진하는 것을 또 하나의 Mission으로 하고 있다.2) 교육내용교육내용은「글로벌 리더 육성 스쿨」과「Middle Management육성 School」의 2가지로 나뉜다.① 글로벌 리더 육성 스쿨글로벌 리더 육성 스쿨에서는 글로벌 도요타의 관점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경영인재의 육성을 한다. 여기에는 JEDP(Junior executive development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사, 연구, 분석 할 계획입니다.또한 하이닉스 반도체는 충북지역 특히 청주지역의 경제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현재 충북지역에서 국제 마케팅의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충북지역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닉스의 국제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오창의 바이오 산업단지 및 정보통신 산업단지의 업체들이 국제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전략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