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LGIBM `XNOTE` EOSTP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3

Ⅱ. Environment Analysis 4
2.1 External Environment
2.1.1 MACRO Environment
2.1.2 MICRO Environment
2.2 Internal Environment
2.3 SWOT Analysis

Ⅲ. Objective 17

Ⅳ. STP 17
4.1 Segmentation
4.2 Target market
4.3 Positioning

Ⅴ. 4P MIX 24
5.1 Product
5.2 Promotion
5.3 Price
5.4 Place

Ⅵ. 전략적 제언 29
6.1 커뮤니티 지원
6.2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공동 마케팅
6.3 차별적 우위의 강조
본문내용
1분기 노트북 시장, 성장세 '회복'...2강 체제 '완연'노트북 PC 시장이 1분기를 거치면서 성장세를 회복한 가운데, 삼성전자와 LGIBM의 2강 구도가 더욱 굳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략) 작년 한해 동안 한국HP와 박빙의 차이로 3위 다툼을 벌였던 LGIBM은 작년 4분기에는 2천대 차이로 한국HP를 수년 만에 처음으로 추월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0여% 성장한 3만7천500대로 크게 앞서나가기 시작했다.…(생략) (inews.com 2004년 4월 7일)


위의 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전자 SENS의 1위 독주체제에서 최근 LGIBM의 약진으로 국내 노트북 시장구도가 새롭게 변하고 있다. LGIBM의 성공 이면에는 기존 Thinkpad 제품라인 이외에 새롭게 런칭한 XNOTE가 있다. 우리는 XNOTE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시킨 LGIBM의 마케팅 전략을 EOSTP4P 틀에 맞춰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현 시점의 XNOTE가 가진 문제점을 분석하고, 지금의 상승세를 지속하기 위해 앞으로 수행하여야 할 마케팅 전략을 제언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마케팅사례,현대카드성공마케팅,기업의성공마케팅사례,현대카드마케팅분석,4p,SWOT분석,STP분석,현대카드 마케팅,성공마케팅 사례] 기업의성공마케팅사례,현대카드마케팅사례,분석,성공마케팅,현대카드
  • 마케팅과 목:당담교수: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목차Ⅰ. 기업 소개 1. 주제 및 동기 2. 현대카드 기업의 사업전략 및 연혁Ⅱ. 현대카드 시장 분석1. 신용카드 업계 현황 2. 현재 시장 점유율 상황Ⅲ.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1. 알파벳마케팅 2. 명품마케팅3. 문화마케팅4. 디자인마케팅5. 컬러 마케팅 6. 귀족 마케팅7. 스포츠 마케팅Ⅳ.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Marketing Mix전략분석(4P)Ⅰ. 기업 소

  • <마케팅> 미샤(Missha) 의 마케팅 / SWOT, 4P, STP 분석
  • 분석으로 미루어볼 때 미샤의 가장 큰 성공요인은 온오프 통합 모델에 있다고 판단된다. 그리고 또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결정한다는 점 타 경쟁 업체와의 따른 차별화 전략이 필요 하고 제품의 단점을 보완 하여야 할 것이다.참고자료-  뷰티텟 마케팅팀 조민영 사원-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더 페이스샾(http://www.thefaceshop.com/)더블 씨엔시(http://www.able-cnc.com/)-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http://wwwkciacokr/)-  마케팅원론 3판, 안광호, 하

  • [마케팅원론] 아모레퍼시픽 SWOT, 4P 분석
  • 마케팅- 휴대용, 보관용, 견본품4P : Product- 아모레퍼시픽 소비자 웰빙지수 1위아모레퍼시픽은 해피바스가 2007년 한국소비자웰빙지수(KWCI) 바디케어부문 1위에,이니스프리는 여성기초화장품 부문에서 3년연속 1위로 선정.- 해피바스 : 바디클렌저, 바디보습제품 등으로 구성된 아모레퍼시픽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2000년 런칭.- 이니스프리 : 2001년 출시이래 스킨케어가 강화된 국내 첫 자연주의 브랜드.4P :

  • [마케팅전략] 마케팅 쿠쿠
  •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제 아줌마들도 더 이상 싼 것만을 고집하는 이성적인(?) 아집을 부리지 않는다. 이미 여성들은 이러한 감성적인 부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시작했으며 기업들도 이에 맞춰 오감을 곤두세우며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여성이 구매권의 대부분을 가지고 있는 가전업체에서는 여성을 위한 마케팅을 다각도로 준비하고 있다. 그러한 방법의 하나가 요리교실이나 문화행사에서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STP,4P Mix(A+레포트)
  • 목차시장분석소비자분석 SWOT분석애니콜의 기존에 마케팅 전략마케팅 목표(마케팅 방향)STP전략 광고전략애니콜 캠페인시장분석1. 휴대폰시장현황 2000년 이후 무선인터넷이 본격화되면서 휴대폰이 음성만이 아닌 데이터를 주고받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초기 아날로그형(1세대)으로 시작된 휴대폰시장은 디지털형(2세대) 휴대폰에 이어 CDMA 2000이라는 2.5세대에 들어와 있는 상황이며, 3세대 꿈의 이동통신이라 불리는 IMT-2000 휴대폰 시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