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브랜드관리] `청정원` 브랜드컨셉개발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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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ituation analysis

Targeting

Internal brand & External brand analysis

Brand concept positioning

Brand effect
본문내용
외부 브랜드 분석

풀무원
브랜드 컨셉 : 자연을 담은 기업
브랜드 심볼 : 자연을 담는 그릇
-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 문화를 창조해 가는 풀무원의 비전을
형상화 한것
- 풍성한 대자연과 건강한 미소
Pulmuone (풀무 + one)은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세계와 미래에
힘차게 도전하여 항상 최고를 추구하여 “더큰 풀무원”,”새로운 풀무원”
을 위해 스스로에게 풀무질을 하는 풀무원의 정신과 사람이라는 의미

오뚜기

-브랜드 컨셉 : 가족의 건강을
생각 하는 기업
외곽 오뚜기 :기업 유연성과
적극적& 창의적 기업 이미지
미소짓는 얼굴
:친근과 정다움
입맛 다시는 얼굴
: 최고의 맛을
추구 하는 기업 정신


브랜드 Symbol

● 미원의 Family Brand로 “청정원”으로 런칭
● 정직, 신뢰, 신선,깨끗함을 상징하는 청정원
● 아름다운 산 ,찬란한 햇살,깨끗한 물 , 푸른 녹음이 어울러진
우리 자연이 빗어낸 맛이란 이미지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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