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가야 홈플러스 vs 서면 까르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입지
소비자 성향분석
브랜드 현지화
매장구도
고객쇼핑의 행동특성
홈 플러스 상품배치 및 매장구도
까르푸의 잘못된 점
쇼핑의 과학 (고객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
후기
- 본문내용
-
홈플러스 동선문제점
매장의 규모에 반해서 고객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
상하이동 출구의 구분이 어려움이 있어 고객에게 불편을 제공 할 수 있다
개선 방안점
현재 백화점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객의 쉼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동선의 끝 부분에 고객의 휴식공간을 마련한다.
매장벽면 POP광고 근처에 고객이 한눈에 볼수 있는곳에 매장 안내도를 설치한다.
까 르 푸 의 잘못된 점
좌측통행 유도 실패
계절상품을 좌측에 진열
Shop in Shop 없음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오는 통로의 좁음
지하매장에서 물건 구매시 지상이동 불편함
까르푸 개선방안점
고객의 좌측통행을 위해 고객이 관심을 끌수있는 상품의 재배치
예전 까르푸는 지오플레이스 영향으로 인해 SHOP-IN-SHOP 을 만들지 않았으나 현재 상점의 폐점으로 인해 까루프의 지하2층에 새로운 브랜드의 입점
지하주차장으로 이동을 유도, 자동차 없이도 카트를 끌고 자유롭게 나갈수 있도록 편의제공
지하에서 지상으로 짐을 이동시켜주는 직원을 배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