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가야 홈플러스 vs 서면 까르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입지
소비자 성향분석
브랜드 현지화
매장구도
고객쇼핑의 행동특성
홈 플러스 상품배치 및 매장구도
까르푸의 잘못된 점
쇼핑의 과학 (고객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
후기
본문내용
홈플러스 동선문제점

매장의 규모에 반해서 고객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

상하이동 출구의 구분이 어려움이 있어 고객에게 불편을 제공 할 수 있다

개선 방안점

현재 백화점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객의 쉼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동선의 끝 부분에 고객의 휴식공간을 마련한다.

매장벽면 POP광고 근처에 고객이 한눈에 볼수 있는곳에 매장 안내도를 설치한다.

까 르 푸 의 잘못된 점

좌측통행 유도 실패
계절상품을 좌측에 진열
Shop in Shop 없음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오는 통로의 좁음
지하매장에서 물건 구매시 지상이동 불편함


까르푸 개선방안점

고객의 좌측통행을 위해 고객이 관심을 끌수있는 상품의 재배치
예전 까르푸는 지오플레이스 영향으로 인해 SHOP-IN-SHOP 을 만들지 않았으나 현재 상점의 폐점으로 인해 까루프의 지하2층에 새로운 브랜드의 입점
지하주차장으로 이동을 유도, 자동차 없이도 카트를 끌고 자유롭게 나갈수 있도록 편의제공
지하에서 지상으로 짐을 이동시켜주는 직원을 배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조직문화
  • 분석을 목적으로 한 본 사례연구는 관련 서적과 논문,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한 자료들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졌다. 앞서 제시한 7가지의 조직이론에 근거하여 월마트의 조직구조를 분석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각 항목들에 관한 분석내용들은 팀원 간의 회의에 의해 수렴된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어 있다. 이번 사례연구를 통해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조직구조 분석에 가장 용이한 조직도를 입수할 수 없었다는 점이다. 시각적으로 분석이 용이하고

  • SAY의 마케팅 활성화 전략
  • 홈플러스 둔산 법원 지하 1층 / 지상 4층 4천4백70평 1만8천7백평 2003년 말 할인점 + 백화점 인테리어할인점 삼성홈플러스 용전동 65-1 2천 9백 95평 1만3천8백40평 3천평 2001년 10월 6일 착공 2002년 9월 말 에정할인점 한국까르푸㈜둔산사업소 호 세 한국까르푸 1996년 488-8350 탄방동 591할인점 한국까르푸 2002년 9월 예정 문화동 3천3백51평 1만1천7백11평 3천6백30평 2001년 10월 10일 착공 2002년 9월 말 에정할인점 한국까르푸 2003년 예정 봉명동할인점 신세계 E마트 2

  •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 유통학 개론 」, 형설출판사 김원수ㆍ김재일ㆍ주우진(1996), 「마케팅정보론」, 박영사박동준ㆍ이강태(1996), 「유통정보화의 핵심」, 도서출판 아트 동방 산업자원부(2000), 「2000년도 유통산업발전 시행계획」, 산업자원부 산업자원부(2000), 「주요산업의 전자상거래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산업자원부 삼성경제연구소(2000), 「인터넷시대의 고객관계관리(CRM)」,CEO Information삼성경제연구소(2000), 「닷컴기업의 위기와 오프라인 진출전략」,심포지엄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유통 정보 시스템팀 명 : 팀 원 :◀목 차▶◈ 서 론Ⅰ . 유통산업의 중요성Ⅱ .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Ⅲ . 부산 유통산업의 동향◈ 본 론Ⅰ . 까르푸 소개Ⅱ . 한국 까르푸Ⅲ . 까르푸(서면점)Ⅳ . 경쟁사 분석 홈플러스(가야점) 이마트(연산점)Ⅴ . S W O T 분석Ⅵ . Positioning◈ 결 론Ⅰ . 대안제시 및 향후전략Ⅱ .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Ⅰ.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은 생산과 소비의 중간영역에서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

  • [마케팅] 홈플러스 마케팅전략기획서
  • 분석과 마케팅 조사와 연구가 선행 되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 사이트【 참고문헌 】 ■ 구학서(2000. 7),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백화점 ■ 삼성경제연구소(2000), 『인터넷시대의 고객관계관리(CRM)』, CEO Information ■ 민경휘, 정종석, 서용구, 안영효 (2000),『유통 신조류와 물류혁신』, 을유문화사 ■ 서용구 (2001), 『성공하는 유통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한국유통정보센터 ■ 옥선종, 김웅진 공저 (1999) 『유통학 개론』, 형설출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