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홈플러스 마케팅전략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홈플러스 소개

상황분석

설문지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소비자 분석

전반적인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력 증대
여성들의 승용차 사용과 여가시간 사용의 변화, 또한 여성취업 증가 추세
모든 것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싼값에 다량을 구입하려는 성향
고객 니즈의 복합화, 다양화 현상
무계획한 충동구매가 아닌 계획 구매
가치지향(합리주의) 구매 패턴
점포 충성도를 중요시 함
할인점의 이용 고객은 합리적 가격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동시에 원함

소비자 만족도

이마트 – 상품 다양, 교환 및 환불제도, PB 브랜드 만족도에서 1위
홈플러스 – 회원고객 서비스 평가, 고객 편의 시설에서 높은 점수
롯데마트 – 3위, 친절도 부문에서 호평
까르푸 – 선두 기업에 비해 많이 뒤쳐짐


SWOT Analysis
홈플러스 센텀시티점은 과포화 유통 상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강점을 부각 시키고, 기회요소인 교통 편리와 센텀시티 조성, 인접한 문화시설을 활용하여, 약점을 보완, 위협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참고문헌

■ 구학서(2000. 7),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백화점
■ 삼성경제연구소(2000), 『인터넷시대의 고객관계관리(CRM)』, CEO Information
■ 민경휘, 정종석, 서용구, 안영효 (2000),『유통 신조류와 물류혁신』, 을유문화사
■ 서용구 (2001), 『성공하는 유통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한국유통정보센터
■ 옥선종, 김웅진 공저 (1999) 『유통학 개론』, 형설출판사
■ 한국은행 (2000),『유통구조 변화가 물가에 미친 영향』, 한국은행
■ 한수협 출판부 (2000,2001), 『유통업체연감』, 한수협 출판부
■ 박상욱 (2001),『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 시장』, 한국신용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 E-MART의 성공전략분석
  • 올라온 기획서中) -http://emart.shinsegae.com/http://www.ipds.co.kr/site.html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id=008&articleid=0000397065http://www.mcsa.or.kr/http://www.kmarketing.co.kr/lib/ms27.htmlhttp://www.kmarketing.co.kr/lib/goods8.htmlhttp://www.msrkorea.co.kr/bbs/data/qna/1050328464/가격파괴형유통업태의마케팅전략.txtLG유통 반기보고서, 서원유통, 뉴코아, 아람마트 감사보고서 참조이외 많은 뉴스 기사들

  • 롯데제과 신제품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드라마PPL, UCC공모전 활용Promotion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시사점 및 한계점시사점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를 이용하여 식사대체식품 시장에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 시킴.맛 뿐만 아니라 한 끼를 대체할 수 있게 칼로리와 영양까지 고려하여 시장 점유율 높임.‘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을 수 있게 함.한계점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바’ 를 중심으로 하였지만 꼭 ‘바’가 아

  • [광고기획안] 보해복분자주 광고기획서
  • 전략주 매체T V 광고(지상파)평일은 9시뉴스 시작 전,후(드라마 방영시간대)‘목, 금, 토 에는 각종 드라마 시작 전,후에 집중부 매체대형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 등)에 벽면광고(Lighting) 집중적으로 설치스토리 보드(상황)사람들로 가득찬 고기집, 즐거운 분위기가 가득해있다전체적인 구도를 보여준다자연스럽게 클로즈업여기저기서 웃는 모습,그리고 건배하는 모습웃음소리 가득주인공이 누구인지자연스럽게 알게끔화면을 클로즈업 한

  • 총각네 야채가게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총각네야채가게 경영성공요인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마케팅론』박영사, 2005 윤세한 『총각네 야채가게(스마일 리더십)』 2009.2김재영 『총각네 야채 가게의 영업(마케팅)및 유통전략』 2007.06.25김승래 『스토리-총각네 야채가게』 2008.1총각네 홈페이지 http://www.chonggakne.com/블루오션컨설팅그룹 『㈜ 자연의 모든 것 – 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진단 보고서』2006.1Emars 비즈니스 사례분석 전문가(사례 중심 마케팅 트랜드 사이트)삼성경제 연구소 (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진단 컨설팅 기획서)한국일보, 경향신

  • 롯데제과 에너지바 신제품 마케팅 기획서
  • 마케팅, 드라마PPL, UCC공모전 활용Promotion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시사점 및 한계점시사점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를 이용하여 식사대체식품 시장에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 시킴.맛 뿐만 아니라 한 끼를 대체할 수 있게 칼로리와 영양까지 고려하여 시장 점유율 높임.‘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을 수 있게 함.한계점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바’ 를 중심으로 하였지만 꼭 ‘바’가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