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레져산업 `휘닉스파크` 중장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 업 분 석
레저산업의 정의
레저 산업의 현황
레저 산업의 특성
레저 시장 경쟁 현황
시설 현황 분석
전략집단도
휘닉스 파크 소개
휘닉스 파크 위상 분석
재무 구조
부문별 매출액 구성

중 장 기 전 략 제 시
SWOT 분석
객실 부문

신 규 사 업
Spa Park
컨벤션 센터
제주도 해양리조트
VISION
본문내용
레저산업의 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3차산업 : 보존과 이동이 불가능
대부분이 서비스를 제공받은 후에 평가 가능한 경험재
비일상적인 지출이 많고, 수요 발생 시기의 편중 심함
의식주와 같은 필수 지출이 아닌 임의 지출이 많음

젊은 이미지를 대표하는 복합 리조트

㈜보광 : 1983년 10월 설립(8개의 관계사 소유)

휘닉스 파크 : 1995년에 설립

강원도 평창군 소재의 콘도미니엄, 호텔, 유스호스텔, 스키장,
골프장 및 상가에 의한 종합 레저 사업회사

2004년 12월 현재 납입자본금 136억원

지분 : 홍석규(28.75%), 홍석조(23.75%), 홍석준(23.75%),
홍라영(23.75%)

SWOT 분석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참신한
마케팅
젊고 세련된 이미지
최첨단 제설 장비
차별화된 슬로프
삼성과의 연결고리


스키장 이용객수 폭증으로 서비스
품질 저하
퍼블릭 골프장의 수익률 저조
비수기의 객실 이용률 저하
독특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을 타사가 쉽게 모방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보광 휘닉스 파크 마케팅 전략
  • 산업은 성수기와 비수기 시즌을 구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수요를 늘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휘닉스 파크가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펼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2. 1)기업소개 (1)대상 기업: 보광 휘닉스 파크 (2)기업개요 : 젊은 이미지를 대표하는 복합 리조트 1㈜보광 *대표자 : 홍석규 *창립일 : 1983.10.06 *전년매출 : 952억원 *종업원 수 : 682명 *사업내용 : 종합레져사업 *총자산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경영전략] 휘닉스파크 경영전략
  • 휘닉스파크리조트평균단위 : 백만원레저백서 2004재무 구조높은 성장세로 매출액 증가율이 높음현재 부채비율이 매우 높음 (업계평균 400%)부채비율(10%)차입금의존도(%)매출액영업이익률(%)매출액순이익률(%)매출액증가율(%)자산 회전율(0.01회)휘닉스76.408 12.47 7.92 0.41 53.04 17산업 평균39.01 17.94 5.8 5.83 11.02 23휘닉스용평산업 평균금융감독원 감사보고서조 직 도서울 본사(80명) / 평창 현장(470명) 운영의 이원화전략사업팀을 축으로 기업 경영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산업 현황 및 인구 성향 변화(3. 국내 스키리조트 현황 – 1) 현황,5. 국내 스키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 - 10)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태도와 중복 내용)국내 스키 리조트 소개리조트 개요국내 영업중인 17개 스키 리조트 내에서 중점 조사대상 리조트를 추리며 우선 이용 고객 수가 많은 곳을 바탕으로 무주 리조트, 용평 리조트, 휘닉스 파크, 대명 비발디 파크를 추려내었다.그리고 수도권 지역 접근성이 좋은 스키 리조트로 엘리시안 강촌을 선정해

  • 한화호텔 & 리조트 경영전략
  • 전략설정1973년 동원공업 인수태평개발을 설립 후1976년 서울 프라자호텔을 개관3) 경영다각화 및 대기업 통합1985년 정아그룹 인수한화그룹이 국내 정상의 재벌기업집단으로 부상하는결정적인 계기마련“한화, 베트남에 대규모 복합리조트 현지업체와 공동개발 MOU”베트남 최대 레저기업인 KINGS’ VALLEY㈜와 복합 리조트 단지를 공동으로 MOU 체결“한화 리조트가 보유하고 있는 선진 경영노하우를 제공해 양국간 레저산업 발전에 기여”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