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 & 리조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0 / 2016.11.20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화호텔 & 리조트 경영전략
목차
1. 회사현황&산업분석
1) 사업목표
2) 한화호텔&리조트의 기업사명
3) 한화호텔&리조트의 VISION
4) 한화호텔&리조트의 사업분야
5) PEST분석
6) 한화그룹, 국내 최초 정규직 대규모 전환
7) 엔저의 습격 … 일본 고객 발걸음 뚝! 그 많던 일본인들 어디로…왜?
8) 한화그룹, 손 안에서 연결되는 모바일 서비스

2. 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 분석
2) 신규진입자의 위협
3) 대체상품의 위협
4) 소비자의 힘
5) 공급자의 힘
6) 경쟁의 정도
7) 자원분석
8) 물적자원
9) 인적자원
10) 재무자원
11) 무형자원

3. 가치사슬분석
1) 기본활동_사전준비활동
2) 기본활동_리조트 도착후 활동
3) 기본활동_서비스 제공
4) 기본활동_리조트 퇴실
5) 기본활동_사후 서비스 활동
6) 사전준비활동_기본활동
7) 사전준비활동_리조트도착후활동
8) 사전준비활동_서비스제공
9) SWOT분석

4. 전략적 선택
1) 전략설정
2) 집중화전략 - 가격중심전략
3) 집중화전략 - 차별화중심전략
4) 합병&인수
5) 합작투자
6) 전략적 제휴
본문내용
산업구조 분석
대체상품의 위협
호텔, 풀빌라, 펜션 등이 대체제가 될 수 있겠지만 리조트는 단순히 숙박에만 국한 되어 있지 않고 여러 가지 레져활동(수영, 골프, 스키, 휴양, 온천 등)을 리조트 내에서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숙박업소에 비대 크게 위협적이지 않음
>다른 대체재의 위협이 크지 않음

<중 략>

SWOT분석
내부(자원)분석
자원조사
물적자원
강점(strengths)
√ 국내 최다 직영 체인망 구축
√ 다양한 부대시설 및 테마파크 운영 중
√ 각종 레포츠시설 운영 및 종합레저타운화가 가능한 부지확보
√ (단순한 숙박시설 개념 탈피)
√ 리조트 체인RCI(Resort Condominium's International)의 회원으로 가입
√ 3사 통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증대
약점(Weaknesses)
√ 시설 노후
√ 판매촉진 전략의 부족
√ 뒤쳐진 개/보수로 인한 경쟁력 하락
√ 규모에 비해 부족한 셔틀운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리회계] 관광기업-한화, 금호 리조트의 비율 분석
  • 호텔과 63시티 식음/문화부문을 한 가족으로 맞이한 한화리조트는 국내 최고 PREMIUM 종합 레저/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한화리조트는 2003~2006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에서 주최하는 ‘고객 만족 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7년 리조트 업계 최초 종합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의 콘도 분야에서 2005~2009년 5년 연속 1위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일본 능력 협회 컨설팅이 발표한 2007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 금호리조트와 한화호텔리조트 비율분석,금호리조트재무분석,한화리조트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관광기업관리회계
  • 호텔과 63시티 식음/문화부문을 한 가족으로 맞이한 한화리조트는 국내 최고 PREMIUM 종합 레저/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한화리조트는 2003~2006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에서 주최하는 ‘고객 만족 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7년 리조트 업계 최초 종합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의 콘도 분야에서 2005~2009년 5년 연속 1위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일본 능력 협회 컨설팅이 발표한 2007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 한화호텔,한화호텔앤드리조트,사이판월드리조트,한화호텔마케팅전략,호텔마케팅전략
  • cotents1. ABOUT 한화(1) 한화 호텔 앤드리조트- 연혁- 사업분야- 해외시장에서의 움직임 (제휴,인수합병 )(2) 사이판월드리조트- 배경 ( 정보제공 간단히 )- 인수합병 계기(3) 경쟁업체 분석 (모티브기업이을 언급)- 사이판에 있는 비슷한 리조트 소개 PIC- 비교분석 (PIC 장단점을 바탕으로 문제점제시) 2. SWOTS : 단단한 자회사 - 노하우- 자본력3사 통합을 인한 시너지효과리조트 체인RCI의 회원으로 가입W : 국외에서의 미약한 브랜드파워호텔앤드리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하얏트(Hyatt)호텔 기업분석(A+리포트)
  • ▣목차▣1. 하얏트의 소개2. 하얏트 호텔의 성장과정3. 하얏트 호텔의 브랜드1)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2) 파크 하얏트(Park Hyatt)3)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4) 하얏트 리조트 & 스파(Hyatt Resort & Spas)4.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의 세계적 조직망 개발 5. 하얏트의 중앙예약시스템 SPIRIT 6. 그랜드 하얏트 서울1)호텔경영2)호텔의 위치 및 교통3)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5)그랜드 하얏트의 경영전략6)그랜드 하얏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욕구나경쟁자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지각 속에서 그려지는 모습 등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모습을 확인해야 한다. 정필용, 주제공원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경영대학원, 2006, P.1그러나 테마파크는 연중 고객의 수요가 계절의 변화에 매우 민감하여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국내 경제의 어려움은 소비지출 위축이라는 상황으로 이어져 관광사업에도 영향이 있어 테마파크, 리조트 등 기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