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광 휘닉스 파크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선정 동기 및 조사 목적 ----------------------------------
2.본론 ------------------------------------------------
1)기업소개 --------------------------------------------
(1)대상기업
(2)기업개요 ------------------------------------------
(3)성장배경 ------------------------------------------
(4)연혁 ---------------------------------------------
(5)시설안내 ------------------------------------------
2)환경분석 -------------------------------------------
(1)SWOT 분석 ---------------------------------------
(2)경쟁사 분석 ---------------------------------------
3)마케팅분석 -------------------------------------------
(1)STP 분석 ----------------------------------------
(2)Marketing mix -------------------------------------
(3)Evaluation
4)기타
(1)Training & Relationship
(2)위기 극복 사례
(3)앞으로의 계획
5)후기 ------------------------------------------------
3.결론 ---------------------------------------------------

본문내용
1.서론
우리나라의 관광이 점차 경유ㆍ관람형에서 체류ㆍ체험형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각종 경제 적ㆍ제도적 여건의 변화로 관광수요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국내의 수요뿐만 아니라 동남아, 동북아 지역의 급격한 경제성장에 따른 관광수요의 증가는 우리의 관광시장에 큰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 동계의 대표적 스포츠ㆍ레저활동인 스키는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004년 4월 현재 운영되고 있는 13개의 스키리조트는2010년까지 20여개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고, 또한 2010/2011시즌의 스키리조트 이용객 수는 677만명(전체인구의 13.6%)으로 2001/02 시즌의 380만명(전체인구의 8.0%)보다 78.0%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국내 스키리조트를 여행하는 외래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는 겨울이 관광의 비수기임을 감안할 때 경제적 파급효과와 관광수지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성과라 할 수 있다. 기술의 발달과 관광행동 패턴의 변화에 따른 여가활동을 지향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업들의 투자가 여가자원 개발에 집중되고 있으며, 더욱이 각 지방자치제에서는 앞 다투어 지역발전을 위한 관광개발을 계획, 발표하고 있으면, 그대표적인 개발내용이 스키리조트 개발이다.
이렇게 여가 환대 산업 부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키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 및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이 관광 산업을 이해하는 데 중요할 것이라는 판단했다. 또한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여러 스키 리조트 기업 중 업계 선두를 달리며 스키 리조트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보광 휘닉스 파크를 이번 보고서의 기업으로 선정했다. 특히, 휘닉스 파크같은 스키 리조트 산업은 성수기와 비수기 시즌을 구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수요를 늘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휘닉스 파크가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펼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김종의 공저.{마케팅} 형성.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보광 휘닉스 파크 스키 리조트 완벽 분석
  • 마케팅 및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이 관광 산업을 이해하는 데 중요할 것이라는 판단했다. 또한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여러 스키 리조트 기업 중 업계 선두를 달리며 스키 리조트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보광 휘닉스 파크를 이번 보고서의 기업으로 선정했다. 특히, 휘닉스 파크같은 스키 리조트 산업은 성수기와 비수기 시즌을 구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수요를 늘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보고서를

  • 무주리조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조사
  • 마케팅 전략시간의 조별 발표를 위하여만 사용 될 것입니다. 각 문항에 빠짐없이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설문장소 : 2012. 11. 5(토) 어린이대공원설문대상 : 어린이 대공원내 10~40대 50명1. 스키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키장은 어디입니까?① 하이원 ② 용평리조트 ③ 휘닉스파크 ④ 비발디파크 ⑤ 무주리조트 ⑥ 기타2. 스키장선택시 가장 고려하는 사항이 무엇입니까?① 가격(리프트

  • [경제학] 웰빙산업단지와 경제성 분석
  • 파크의 입지를 강화.지리적 아름다움과 지역 연계를 통한 다양한 관광 상품 개발로 우리나라의 최대의 여름 피서지로 각광 받고 있다.5. 해양 도시 S.W.O.T 분석STRENGTH-동해안의 지역적 대표 이미지 지속-각종 문화재, 아름다운 천연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동해안 관광열차 운행과 리조트, 호텔, 펜션 등의 각종 편의 시설으로 국내외의 세계적인 관광 명소.WEAKNESS- 사회 기반기설의 부족(문화 시설, 치안시설, 의료시설)관광산업만이 발달 하

  • 스키장의 개발 현황과 운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전략을 강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3. 개발지역 환경사회 문제 해결방안스키장이 지역 경제 및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특징이 있는 반면에 스키장 개발이 지역의 환경문제와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문제점도 있다.가. 개발에 따른 환경파괴(1) 문제점리조트 개발은 대규모 토지 획득과 각종 시설의 건설 및 인프라 시설확충이 요구되는 사업이고, 또한 슬로프를 개발하기 위해 주로 경사가 있는 개발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대규모 개발

  • 스키장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전략을 강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3. 개발지역 환경사회 문제 해결방안스키장이 지역 경제 및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특징이 있는 반면에 스키장 개발이 지역의 환경문제와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문제점도 있다.가. 개발에 따른 환경파괴(1) 문제점리조트 개발은 대규모 토지 획득과 각종 시설의 건설 및 인프라 시설확충이 요구되는 사업이고, 또한 슬로프를 개발하기 위해 주로 경사가 있는 개발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대규모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