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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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6.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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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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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격성 마케팅 광고
2) 디지털 기기에서 인간적 감수성을 끌어내는 독특한 광고기법
3) 입소문 광고문구 전략
4) 상품의 기능 강조 광고전략
5) 차별화된 광고와 세계 명품 브랜드와의 협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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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격성 마케팅 광고
금발의 파란 눈 아가씨가 빨간 사과를 들고 환히 웃고 있다. 자신감에 찬 그녀의 눈길에선 강한 유혹을 느낄 수 있다. 바로 옆에는 이런 문구가 나온다.
'더 달콤해요(sweeter one)'
MP3플레이어 전문기업 레인콤이 '타도 애플'을 목표로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시장 1위 애플의 아이팟을 직접 조준, 오는 2월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자극적인 '애플광고'를 시작한다.
남녀 두 모델의 버전을 가진 광고는 LA, 뉴욕 등 미국의 주요도시와 유럽, 홍콩 등 거의 전세계 옥외간판이나 공항, 매거진 등 사람들의 눈길이 닿는 모든 곳에서 시작된다. 광고 카피 속 금발미녀가 손에 든 사과는 '애플'을 겨냥했다.
레인콤은 아이리버가 애플보다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아 '더 달콤한 사과(sweeter)'라고 강조했다. '사과를 맛있게 먹고 있는' 모델의 모습에선 '애플의 점유율을 갉아 먹겠다'는 의지마저 엿보인다.
브랜드 광고는 아이리버에 관심을 가지고 사이트를 방문토록 유도하는데 목표가 있다. 애플을 자극하려는 광고는 아니지만 소비자들이 비슷한 느낌을 가질 수는 있을 것이라 말한다.다분히 '의도적'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는 올해 레인콤의 브랜드 광고 전략에는 '애플'이 빠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을 넘어서기 위한 레인콤의 전략상 올해 애플을 타깃으로 한 전면전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국내외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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