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아이리버 소개

3. MP3P시장현황

4. SWOT 분석

5.STP 분석

6. Promotion 전략

7. 광고분석

8.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지금으로부터 13년 전 처음으로 나만의 워크맨을 가지게 되었을 때의 기억이 아련하게 떠오른다. 투박한 모양의 AIWA. 테이프를 살 돈이 없어서 집에 있는 오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라디오 음악을 녹음하려 애쓰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 후로 좀 더 나은 워크맨, 그리고 선명한 음질의 시디플레이어를 접하게 되었고, 새로 나온 신제품을 가지고 나타난 친구가 그렇게도 부러울 수가 없었다.
아마 우리 모두 이러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예전의 워크맨과 시디플에이어는 주로 일본산 소니의 제품이었다. 국산은 품질이 떨어지고 가격만 비싸다는 인식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받았다. 이러한 소니의 아성을 물리치고 혜성처럼 등장해 음악 재생기 시장을 평정한 자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레인콤이라는 이름보다 아이리버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레인콤, 그들이 어떻게 세계 유수의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게 되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PLC이론과 선정제품전략과의 비교분석과 향후전략방안
  • 전략에 대해서 표를 통해 일치, 불일치 여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클라우드의 4P별(제품, 가격, 유통, 촉진)전략에 대해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다. 표1-1구분제품수명주기이론(PLC)아이클라우드(Icloud)일치여부제품(Product)기본형태의 제품제공기본 형태보다 더 발전된 형태×가격(Price)고가격(혹은 저가격)저가격 전략○유통(Place)선택적 유통집중적 유통×촉진(Promotion)사용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강력한 판매촉진수행광고 등을 활용한

  • [소비자행동론] 디지털음향기기(MP3) 시장의 분석과 전략 - 아이리버
  • 외국과 국내의 대기업들이 MP3 시장을 놓고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마케팅 과 R&D에 대한 더 많은 투자와 노력이 요구된다.http://www.iriver.com(아이리버 홈페이지)․ 소비자 행동의 이해(전공서적)․ 마케팅 전략론(전공서적)ps : 시험끝나고 바로 시작해서 내용상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나름대로 소비자와 마케터의 입장에서 제품시장 평가와 전략을 분석해 봤습니다. 부족한 점 너그러이 지도해 주세요.

  • [소비자행동론] SK텔레콤 광고분석
  • 소비자행동 팀과제SK텔레콤 광고분석 ◇ 목 차 ◇Ⅰ. 서 론1. 광고 선정 이유Ⅱ. 본 론1. SK텔레콤 광고 분류(1) TTL (2) 현대생활백서(3) 생각대로 T(4) reds gone(5) 콸콸콸 smart T 2. 광고 분석(1) TTL (2) 현대생활백서(3) 생각대로 T(4) reds gone(5) 콸콸콸 smart T 3. 미래 전략(1) 시장동향(2) 고객특성(3) 기업관점(4) 전략구성(5) 광고기대효과Ⅲ. 결 론1. 발전 시사점Ⅰ. 서 론1. 광고 선정 이유광고는 오늘날의 정보 전달 매체로서 가장 중요하다고 하여

  • [광고론] mp3(주)거원시스템 iAudio 광고전략
  • 판매 할 수 있 어야 한다. (판매자 교육을 철저히 해서 iaudio만의 강점을 충분히 알려 주어야함. 그리고 판매자는 항상 친절해야함. 제품의 품질 못지 않게 중 요 한 것이 서비스이다.)-4. 촉진 전략* 유명 사이트를 통한 배너 광고* TV 광고-현재 공중파 광고 중. 10-20대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 앞뒤로 집중 광고,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하 는 시간대 광고를 통해 여러 세대에게 거원 알리기.* 주문형 제품 케이스 고객이 인터넷으로 상품 구입시,

  • [마케팅전략] 아이리버(iriver)의 마케팅성공전략
  • 아이리버 기업 소개■ SWOT 분석■ BCG 분석■ 4P 분석■ 아이리버의 positioning■ 아이리버의 targeting■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성과■ 아이리버의 문제점 및 향후 전략과 제언■ 결 론■ 아이리버 기업에 대한 소개*아이리버의 연혁ㆍ2000년 월 (주)아이리버 설립 ㆍ2000년 월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ㆍ2000년 11월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ㆍ2000년 12월iMP-100 국내 판매 실시 ㆍ2001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