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아이리버의 브랜드 아이덴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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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상황분석
시장상황
국내 MP3P 시장
소비자 분석
브랜드 선택시 중요 요인
소비자 욕구 분석
경쟁사 / 자사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ll. 전략의 제안
소비자 세분화
타겟 선정
브랜드 아이덴터티 시스템
차별적 포지셔닝
lll. IMC 기획방안
IMC 전략의 목표
커뮤니케이션 과정별 역할
Ⅳ.IMC 실행방안
본문내용
시장상황
국내 MP3P 시장
MP3P가 시장에 소개된 이후 MP3P시장은 CDP와 워크맨을 대체해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2007년까지 연평균 31%의 성장률의 기세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표1 참조)
이러한 MP3P 시장은 이미 도입기를 넘어서 성장기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 사용자 역시 특정 기능 지원이나 음질을 따지던 마니아 계층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A/S 등을 중시하는 일반 소비자 계층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로 중소기업 중심의 MP3P 시장은 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한 대규모 기업들에게 또 다른 사업기회로 비춰지고 있다. 이미 삼성은 Yepp이라는 브랜드를 출시,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아이리버는 현재 시장점유율 50%로 2위인 삼성과 큰 차이를 보이며 1위 자리를 획득하고 있으나,(표2) 음질과 기능에 있어서 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기 때문에, 대규모의 자금력을 가진 삼성이 가격경쟁과 유통력으로 승부하려 할 경우 지속적인 1위의 고수를 낙관하고 있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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