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아이리버의 브랜드 아이덴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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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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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상황분석
시장상황
국내 MP3P 시장
소비자 분석
브랜드 선택시 중요 요인
소비자 욕구 분석
경쟁사 / 자사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ll. 전략의 제안
소비자 세분화
타겟 선정
브랜드 아이덴터티 시스템
차별적 포지셔닝
lll. IMC 기획방안
IMC 전략의 목표
커뮤니케이션 과정별 역할
Ⅳ.IMC 실행방안
- 본문내용
-
시장상황
국내 MP3P 시장
MP3P가 시장에 소개된 이후 MP3P시장은 CDP와 워크맨을 대체해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2007년까지 연평균 31%의 성장률의 기세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표1 참조)
이러한 MP3P 시장은 이미 도입기를 넘어서 성장기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 사용자 역시 특정 기능 지원이나 음질을 따지던 마니아 계층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A/S 등을 중시하는 일반 소비자 계층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로 중소기업 중심의 MP3P 시장은 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한 대규모 기업들에게 또 다른 사업기회로 비춰지고 있다. 이미 삼성은 Yepp이라는 브랜드를 출시,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아이리버는 현재 시장점유율 50%로 2위인 삼성과 큰 차이를 보이며 1위 자리를 획득하고 있으나,(표2) 음질과 기능에 있어서 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기 때문에, 대규모의 자금력을 가진 삼성이 가격경쟁과 유통력으로 승부하려 할 경우 지속적인 1위의 고수를 낙관하고 있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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