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아이리버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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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1) 아이리버 소개
(2)주요연혁
(3)레인콤의 3대 원칙
(4) 브랜드 컨셉
(5) 비전(Vision)

2. 아이리버의 Marketing Mix 전략
(1) Product
① 고품질 전략구사, 기술 우위의 제품 전략
② Brand
③ 톡톡튀는 디자인(Design)
④ 높은 수준의 A/S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①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
② 퍼플카우(Puple Cow) 마케팅
③ 리마커블 마케팅(remarkable marketing)
④ 현지화 전략
⑤ 도발적인 광고문구

3. 향후 마케팅 과제
(1) 많은 ‘미투’ 제품의 등장에 따른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 필요.
(2) MS, 냅스터 등 막강한 동맹군과 삼각편대를 구축
(3) 아이리버존의 설립 (애프터 보다 앞선 비포서비스-고객지향형 마케팅)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및 연혁

(1) 아이리버 소개
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했다.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코덱 CD플레이어'를 개발하면서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현재 MP3 CD플레이어,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HDD 타입 MP3 플레이어, PMP등 휴대용 MP3제품군이 주요 생산품목이다. 레인콤의 매출액 추이를 살펴보면, 2000년 불과 80억원이던 매출은 이듬해 533억원으로 7배 가량 성장했으며 2002년 799억원, 2003년 2259억원, 2004년에는 4540억원을 달성했다. 세계 시장점유율은 품목에 따라 15~30%이고, 국내시장에서는 60% 정도이다.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CD플레이어의 경우 세계 1위를 지키고 있으나 전체 MP3시장에서는 60%정도를 점유하고 있는 미국 애플에 이어 13.7%로 2위이며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 미국의 리오가 7~8%로 뒤따르고 있다.


(2)주요연혁
2004.04 세계최초 MP3 Player + DSC(Digital Still Camera) 제품 출시
2004.02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h Gmbh 설립
2004.01 디지털 음원 서비스 업체인 유리온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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