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박카스와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박카스 선정이유, 간단한 소개, 비타500과 박카스의 경쟁현황 등
본론
-제 1부: 박카스와 비타 500의 기존 4P전략 비교
-제 2부: 박카스의 STP 및 그에 따른 향후 4P 전략
결론
-요약정리
본문내용
박카스의 변천사
①1961년 "박카스 정" 탄생
②1962년 "박카스 내복액" 으로의 변화
③1963년 드링크제 시장에서 신화의 시작
"박카스-D"
④1991년 박카스-F로의 브랜드 확장
⑤2005년 ‘박카스-D’의 출시

1.제품(Product)

공통점: 두 제품 모두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을 목표로 하는 드링크제.

차이점
-상품의 수명주기
박카스-성숙기 / 비타500-도입기

-성장과정의 차이
박카스-제품형태변화/
비타500-용량과 포장의 변화
-성분의 차이
박카스-의약품 / 비타500-음료

유통(Place)

판매지의 차이
박카스-일반 의약품, 약국에서만 판매
비타500-일반 음료, 다양한 곳에서 판매
제약회사라는 공통점
박카스: 유통에 큰 무리 없음
비타500: 타 음료에 비해 유통에 어려움.
결제 방법의 차이
박카스:현금결제→자금회전력 우수
비타500: 어음결제→자금회전력 부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카스 광고분석및 박카스 제품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박카스 미래전략제언 PPT
  • 박카스마케팅발표1. 동아제약 기업소개2. 박카스 제품소개3. 소비자분석4. 박카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역대 박카스광고 컨셉(1) 1990년대 초반(2) 1990년 후반 ~ 2000년 초반(3) 현재6. 박카스 마케팅광고 컨셉7. 박카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박카스 마케팅사례(1) 감성마케팅(2) 스토리텔링 마케팅(3) 타겟 마케팅9. 박카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미래전략 제언1. 동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http://www.happycampus.com/doc/12188779‘박카스 마케팅 전략 기획서’ 1. 박카스 Brand Situation2. 박카스 STP 분석3. 박카스 마케팅 4p 전략 – Product 분석– Place 분석– Price 분석– Promotion 분석4. 박카스 경쟁상황분석5. 박카스 문제점 도출6. 박카스 SWOT 분석7. 박카스 문제 인식8. 박카스 마케팅 목표-STP분석-새로운 4P전략제시목차 박카스 소개1. 박카스 Brand SituationBrand statement : 대한민국 피로 회복제박카스 A : PX 와 해외 수출용으로 판매 중박카스 현

  • [박카스 광고,마케팅사례 PPT] 박카스 마케팅,광고전략분석및 박카스 광고전략 제언과 향후전략방향제언
  • 박카스마케팅 광고전략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박카스 제품소개2. 박카스 시장환경분석3. 박카스 SWOT분석4. 박카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박카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박카스 시대별 광고전략 분석7. 박카스 광고전략제언8. 박카스 향후 전략방향제언INDEX1. 박카스 제품소개.박카스는 동아제약 이라는 제약회사의 제품 중 하나이다. 1932년 강중희 상점으로 출발하여 1947년 동아제약을 설립하

  • 비타 500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적으로 유연성이 큰 어린 고객들을 타겟시장으로 정하고 가수 비를 모델로 선택했다. 그리하여 넓은 의미의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박카스에 비하면 요지부동 자기 기업의 제품을 사 주는 고객의 폭이 작다. 이것은 매출확대에 있어서 개선해 나아가야 할 점이라고 볼 수 있다.(2) TV광고의 빈약함설문조사 결과로 TV광고가 너무 유치하다 는 의견이 있었다. ‘비는 비타500’이라는 문구로 비타500의 마케팅 을 스타성에만 의존하다보니 대의적 내용

  • 박카스 마케팅 전략
  • 마케팅으로 소통의 장 마련.제품명: 박카스D규격: 100ml가격: 500원주성분: 타우린2000mg, 카페인, 비타민 5종제품등록:일반의약품 드링크효능: 피로회복 ,자양강장, 식욕부진성상: 특이한 향이 있는 투명한 황색 액체제품명: 박카스 Decafe규격: 100ml가격: 500원주성분: 타우린1200mg,비타민 B1, B2,자일리톨제품등록:일반의약품 드링크효능: 피로회복 ,자양강장, 식욕부진성상: 특이한 향이 있는 투명한 황색 액체4P전략 Product & Price 1010101010001010101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