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2 / 2016.03.03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 레포트입니다.
총 14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1. 박카스 소개
(1) 박카스 제품분석
(2) 박카스 제품연혁
2. 시장현황분석
3. 박카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박카스 마케팅 4P전략 (비타500과 비교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5. 박카스의 마케팅전략
(1) 차별화 마케팅전략
(2) 스포츠마케팅
(3) 스타마케팅
(4) 유통전략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박카스 광고전략 사례분석
(1) 광고,홍보전략
(2) 박카스 광고의 성공포인트
(3) 박카스 광고의 발전과정
7. 박카스 향후과제과 전망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두 제품모두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을 목표로 하는 드링크제라는 점은 공통적이다. 하지만 상품의 수명주기가 박카스는 성숙기라는 점, 비타500은 도입기라는 점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성장 과정에 있어서도 박카스는 제품 형태의 변화가 있었으나 비타500은 용량과 포장의 변화를 꾀하였다는 차이점이 있다. 또한 가장 본질적인 차이점으로서 박카스는 의약품이며 비타500은 일반 음료라는 차이점을 들 수 있다.
제품자체로 박카스의 칼칼한 맛과 비슷하면서도 달콤하며, 새콤한 과일음료를 마시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제품 자체로 박카스+비타민이라는 인식을 주고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카페인으로 타격을 받은 박카스에 아성에 반대적으로 대비되는 최고의 장점이었으며, 결정적으로 박카스의 디자인은 약 같은데. 비타 500은 음료의 느낌을 강하게 주었다는 것이다.
선물용 매출로만 큰 이익을 노린 박카스와 달리 비타500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음료로 보이는 강점이 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박카스 40년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신인섭, 나남출판사, 2001
마케팅원론, 안광호외 공저, 학현사, 2001
depth interview 보고서(interviewee : 동아제약 마케팅팀 대리)
동아제약 홈페이지 : www.donga.co.kr
박카스 홈페이지 : www.bacchusd.co.kr
자료평가
- 최근올린자료라 최근자료인줄 알았는데, 모두 예전기준임.
- pretty8***
(2016.05.30 11:40: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