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르노삼성 선정 이유
2. 마케팅 목표
3. 시장 상황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6. SWOT분석
7. STP
8. 4Ps 전략
9. 광고
- 본문내용
-
1. 르노삼성 선정 이유
현대 자동차에서 출시한 NF 소나타와 르노 삼성에서 출시한 NEW SM5는 올해 초 출시와 동시에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현대와 르노 삼성은 이런 치열한 시장 상황 속에서 판매우위를 점유하기 위하여 치열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 1위인 현대의 막강한 물량 공세 앞에 그동안 르노 삼성은 소극적으로 대응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신차 출시를 계기로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의 누적된 차이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한다. 이것이 우리가 르노 삼성을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2. 마케팅 목표
< 국내 승용차 분류 >
구분
CC
전장(길이)
전폭(너비)
전고(높이)
경차
800이하
3.5M이하
1.5M이하
2M이하
소형차
800초과~1500미만
3.5M~4.7M이하
1.5M~1.7M이하
2M이상
중형차
1500이상~2000미만
소형차기준중 한가지라도 초과하면 중형차에 해당
대형차
2000이상
전장 전폭 전고의 소형차 기준 모두 초과시 대형차
< 2003년도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 >
자동차 회사
점유율
현대․기아 자동차
70.8%
GM대우자동차
10.1%
쌍용자동차
10.1%
르노삼성자동차
8.5%
기타(수입자동차)
0.5%
⇒ 위 자료는 승용과 승합, 화물을 포함한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다. 르노삼성은 타사와는 달리 승용자동차만 생산함으로 점유율이 낮다.
자료평가
- 이 자료내용이 괜찮습니다.
- intermi***
(2009.12.04 22:21: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