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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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르노삼성 선정 이유
2. 마케팅 목표
3. 시장 상황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6. SWOT분석
7. STP
8. 4Ps 전략
9. 광고

본문내용
1. 르노삼성 선정 이유
현대 자동차에서 출시한 NF 소나타와 르노 삼성에서 출시한 NEW SM5는 올해 초 출시와 동시에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현대와 르노 삼성은 이런 치열한 시장 상황 속에서 판매우위를 점유하기 위하여 치열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 1위인 현대의 막강한 물량 공세 앞에 그동안 르노 삼성은 소극적으로 대응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신차 출시를 계기로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의 누적된 차이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한다. 이것이 우리가 르노 삼성을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2. 마케팅 목표
< 국내 승용차 분류 >
구분
CC
전장(길이)
전폭(너비)
전고(높이)
경차
800이하
3.5M이하
1.5M이하
2M이하
소형차
800초과~1500미만
3.5M~4.7M이하
1.5M~1.7M이하
2M이상
중형차
1500이상~2000미만
소형차기준중 한가지라도 초과하면 중형차에 해당
대형차
2000이상
전장 전폭 전고의 소형차 기준 모두 초과시 대형차


< 2003년도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 >
자동차 회사
점유율
현대․기아 자동차
70.8%
GM대우자동차
10.1%
쌍용자동차
10.1%
르노삼성자동차
8.5%
기타(수입자동차)
0.5%

⇒ 위 자료는 승용과 승합, 화물을 포함한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다. 르노삼성은 타사와는 달리 승용자동차만 생산함으로 점유율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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