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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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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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소개
제빵업계 대표 브랜드 3사의 마케팅분석 비교분석
※ 3사의 마케팅전략 분석
SWOT분석
뚜레쥬르를 발전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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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소개
CJ의 베이커리 사업은 국내의 기존 베이커리들이 갖고 있던 여러가지 문제점을 식품 전문기업으로써의 첨단기술과 노하우를 이용하여 해결해 보고자 시작되었다.
일반 영세한 제과점에서는 인건비 부담과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추는데에 한계가 있었으며 대규모 제과체인에서는 신선도 유지가 관건이었다..
CJ은 베이커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냉동반죽'을 도입하여 매장에서 직접 굽는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개념을 국내에 뿌리 내리게 하며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극복할 수 있었다.
베이커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베이커리BU(Business Unit )는 기획, 마케팅, 영업팀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과 대구, 부산에 지점이 있어 지역 가맹점의 영업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냉동반죽 및 케익제품을 생산, 배송하기 위한 공장이 충북 음성에 있다.
또한 국내 고급수준의 제빵훈련원 3개반을 운영하여 기술인력을 자체 양성, 점포에 파견하는 완벽한 제도가 있고, 국내 베이커리 업계중 최고수준의 매출이익으로 높은 가맹점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뚜레쥬르의 매출이익 구조는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비교할 수 없으며 개인제과점의 마진과도 비교할만한 획기적인 매출이익 구조로되어있다..
사용실적이 누적되고, 점수에 따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사은품이 직접 제공 되는 뚜레쥬르 카드로 단골고객 확보가 용이하고, 현재 가맹점포당 약 3,500명의 카드고객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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