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브랜드분석과 뚜레쥬르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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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브랜드분석과 뚜레쥬르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뚜레쥬르 선정이유
2-1. 뚜레쥬르 기업소개
2-2. 기업연혁

본론
1. 시장분석

2. 뚜레쥬르의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험)

3. 뚜레쥬르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뚜레쥬르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전략
Price 전략
Place 전략
Promotion 전략

5. 뚜레쥬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결론

나의 의견
본문내용
(1) PPL 전략
PPL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특정 상품을 방송 매체 속에 의도적이고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광고 전략을 말한다. 뚜레쥬르는 PPL전략으로 SBS ‘신사의 품격’ 등에 케잌을 고르는 장면을 등장시켜 사랑스럽고 달콤한 연인의 분위기를 창출한 바 있다. 또한, 올리브‘쇼 채널에서 방영되었던 케이크 만들기 편에서도 뚜레쥬르 케이크를 등장시켰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뚜레쥬르의 케이크 매대를 노출시키는 과정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의 시청자는 뚜레쥬르를 무의식 중에 거부감 없이 각인할 수 있게 되어 매출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참고문헌
시장분석부분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619559&cloc=olink|article|default
http://magazine.joinsmsn.com/economist/article_view.asp?aid=294898
http://foodbank.co.kr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2071701031724152004

SWOT 부분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619559&cloc=olink|article|default
http://magazine.joinsmsn.com/economist/article_view.asp?aid=2948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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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1&idxno=536549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6167544&cp=nv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7182
http://blog.naver.com/changupdot?Redirect=Log&logNo=179256186

STP 부분
http://www.trendmonitor.co.kr/market/view.asp?BBS=RIVAL&idx=32&searchg=&scode=&searchId=0&searchText=베이커리 TREND MONITOR 베이커리 소비 현황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10426/00000046 ACROFAN 11/04/26 기사.

4P부분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57033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84454
http://cafe.naver.com/wkmba/413
http://www.womennews.co.kr/news/57192
http://www.tlj.co.kr-뚜레쥬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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